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이슈

SBS "피디 폭행 사건? 조사 중…사규 따를 것" [공식입장]

이슈홈페이지 2020-03-06 11:09
SBS "피디 폭행 사건? 조사 중…사규 따를 것" [공식입장]
SBS가 PD 폭생 사건을 엄중하게 바라보고 있다고 전했다.
iMBC 연예뉴스 사진

6일 SBS 관계자는 iMBC에 "지난 1일에 발생한 드라마 피디의 폭행 혐의에 대해 SBS는 매우 엄중한 사안으로 보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현재 회사는 관련 사건에 대해 조사 중이며, 사규에 따라 처리할 예정이입니다. 심려 끼쳐 드린 점 깊이 사과드립니다"라고 덧붙였다.

앞서 지난 5일 MBC '뉴스데스크'는 SBS 드라마본부 A 피디가 주취 폭행으로 입건됐다고 전했다. 이에 따르면 A 피디는 1일 서울 용산구 한남동에서 지나가던 행인들에게 소주를 뿌리고 무차별 폭행을 하는 등 난동을 부려 현행범으로 체포됐다.

당시 A 피디는 걸어가던 행인의 얼굴을 때리는 등 무차별 폭행을 가했고, 소주를 뿌렸다. 일행이 소주병을 빼앗고 말렸음에도 더 거칠게 저항했고, 무차별 폭행 후 행인과의 싸움으로까지 번졌다.

현행범으로 체포된 A 피디의 난동은 이후에도 멈추지 않았다고. 경찰관에게 소리를 지르며 소동을 벌이는가 하면 20대 여경에게는 성적인 표현이 포함된 심한 욕설까지 내뱉었다. 경찰은 상해와 특수폭행, 모욕 혐의로 A 피디를 입건했다. 경찰은 A 피디가 전과가 있다는 점을 고려, 구속영장을 신청했지만 검찰이 반려했다. 현재 그는 귀가한 상태다.


iMBC 이호영 | 사진 SBS 제공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