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고객센터 등) 바로가기

‘놀면 뭐하니?’ 유재석, 유희열-이적-김광민-손열음 향해 사과 “방송 내지 마!”

기사입력2020-02-29 14:40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링크 복사하기
MBC ‘놀면 뭐하니?’ 본캐 유재석이 하프 영재를 위해 모인 유케스트라 청중단 유희열, 이적, 피아니스트 김광민, 손열음에게 거듭 사과한다. 또 손으로 엑스 포즈를 취하며 ‘유케스트라’ 방송 공개를 만류한다고 해 도대체 무슨 일이 벌어진 건지 궁금증을 자극한다.

iMBC 연예뉴스 사진iMBC 연예뉴스 사진

오늘(29일) 방송되는 MBC ‘놀면 뭐하니?’(연출 김태호 김윤집 장우성 왕종석)에는 유케스트라 청중단이 하프 영재 유르페우스의 성장과 오케스트라 데뷔 과정을 살펴보는 모습이 그려진다.

하프로 둘러싸인 의문의 장소에 하프 예언가 겸 유린기 유희열과 유케스트라 작명가(?) 이적이 등장한다. 둘은 본캐 유재석이 부캐 천재 드러머 유고스타로 활동하던 당시 그에게 “하프 한 번 해봐”, “유케스트라!”라고 깐족거리며 새로운 세계의 가능성을 연 주인공들. 유희열은 본캐 유재석에게 대뜸 미안함을 고백한다고 해 호기심을 키운다.

세 사람이 서로 ‘클래식을 아느냐’며 물고 뜯고 싸우는 사이, 세계적인 피아니스트 김광민과 손열음이 등장해 유재석을 당황케 한다. 이에 유희열은 “(본캐) 재석이를 위해 이런 분들이 온다는 건 너무 사치스럽지 않니?”라며 팩트 폭격을 날린다고 해 웃음을 유발한다.


iMBC 연예뉴스 사진iMBC 연예뉴스 사진

유케스트라 청중단은 본격적으로 하프 영재의 오케스트라 데뷔 과정을 살핀다. 이들은 처음부터 청아한 하프 소리를 뽑아낸 유르페우스의 타고난 음악 감각과 센스에 감탄하더니, 연습을 거듭할수록 화려함과 잔망미를 더해가는 영재의 글리산도(여러 음을 펼쳐지듯이 뜯는 것) 주법에 환호했다고 전해져 궁금증을 자아낸다.

또 이들은 다양한 음악 이야기를 나눈다. 알쏭달쏭한 클래식 용어부터 몇백 년 된 노래가 계속해서 연주되는 이유, 클래식 관람과 관련된 문화 차이 등 가깝고도 먼 클래식의 매력을 유쾌하게 안방극장에 선물할 예정이다.

두 피아니스트의 눈을 뗄 수 없는 즉석 공연도 펼쳐진다. 본캐 유재석은 좌중을 압도하는 손열음 피아니스트의 연주를 ‘말잇못(말을 잇지 못함)’ 자세로 감상하더니, 급기야 “하프 방송 내지 마”라고 손으로 엑스 포즈를 취하며 거듭 사과(?)했다고 전해져 호기심과 본방 사수 욕구를 자극한다.

유케스트라 청중단의 활약과 김광민, 손열음 피아니스트의 즉석 공연은 오늘(29일) 저녁 6시 30분에 방송되는 ‘놀면 뭐하니?’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놀면 뭐하니?’는 고정 출연자 유재석을 중심으로 시작된 ‘릴레이 카메라’, 드럼 신동 유재석의 ‘유플래쉬’, 트로트 신인 가수 유산슬의 ‘뽕포유’, 라섹 유재석의 ‘인생라면’까지, 릴레이와 확장을 기반으로 다양한 프로젝트를 선보이며 안방의 사랑을 받고 있다.


iMBC 김혜영 | 사진 MBC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