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이슈

방탄소년단 슈가 "지난 7년 휘청이고 방황하기도…"

이슈홈페이지 2020-02-24 14:28
방탄소년단 슈가 "지난 7년 휘청이고 방황하기도…"
그룹 방탄소년단이 단단하게 무게중심을 잡는 방법을 터득했다.

iMBC 연예뉴스 사진
iMBC 연예뉴스 사진
iMBC 연예뉴스 사진

24일 오후 방탄소년단(RM 진 슈가 제이홉 지민 뷔 정국)의 정규 4집 '맵 오브 더 솔: 7'(MAP OF THE SOUL: 7)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가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됐다.

이날 제이홉은 "오늘 라이브 생중계 중이다. 귀한 시간 내어 시청해주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 질문에 대한 대답 성심성의껏 하겠다"고 밝게 인사했다.

미리 받은 질문 중 꼽힌 키워드는 타이틀곡 '온'이었다. 이에 슈가는 "파워풀한 에너지가 담긴 곡이다. 7년을 보내면서 휘청이고 방황할 때도 있었는데 그럴때마다 내면의 그림자가 커졌다. 두려움이 커질 때도 있었지만 지금은 무게중심을 어느정도 잘 잡았다고 생각한다. 이러한 방법을 알게 되면서 상처나 시련을 정면으로 마주하고 싸워내겠다는 내용을 노래로 풀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정국은 "지난 21일 뮤직비디오도 함께 공개됐는데 우리와 많은 댄서분들 마칭밴드까지 다같이 대규모 퍼포먼스를 펼쳤다. 개인, 유닛, 단체 퍼포먼스 등 다양한 모습을 열심히 준비했다"며 사랑을 당부했다.

방탄소년단은 지난 22일 정규 4집 '맵 오브 더 소울:7'(MAP OF THE SOUL : 7)을 발매했다. 발매 첫날 총 265만 3050장의 판매고를 기록하며 신기록을 세웠다. 타이틀곡 'ON'은 멜론, 플로, 지니, 벅스, 소리바다 등 5개 국내 주요 음원사이트의 실시간 차트에서 모두 1위를 차지했다.

수록곡 'Filter', '시차', '00:00 (Zero O’Clock)', '친구', '욱 (UGH!)', 'Louder than bombs', 'Interlude : Shadow', 'Moon', 'Respect', 'We are Bulletproof : the Eternal', 'Black Swan', 'Outro : Ego'도 2위부터 14위까지 진입하며 차트 상위권을 장악했다.

iMBC 이호영 | 사진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유튜브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