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이슈

방탄소년단 RM "상처+시련→운명…신보에 오롯이"

이슈홈페이지 2020-02-24 14:24
방탄소년단 RM "상처+시련→운명…신보에 오롯이"
그룹 방탄소년단 RM이 신보에 담긴 심오한 뜻을 풀이했다.

iMBC 연예뉴스 사진
iMBC 연예뉴스 사진
iMBC 연예뉴스 사진

24일 오후 방탄소년단(RM 진 슈가 제이홉 지민 뷔 정국)의 정규 4집 '맵 오브 더 솔: 7'(MAP OF THE SOUL: 7)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가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됐다.

이날 진은 "이번 앨범은 7명의 멤버들이 방탄소년단 데뷔 후 7년을 되돌아보는 앨범"이라며 "세상에 대한 관심과 사랑 세상에서 보는 우리 모습, 조금 다른 모습을 보여드리고자 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지금 저희가 있기까지 거쳐 온 일들, 감정들을 솔직하게 표현했다"며 "깊은 내면을 드러낸 동시에 이 또한 진짜 모습임을 알게 된 방탄소년단의 모습을 담아냈다"고 덧붙였다.

RM은 "'섀도(shadow )'와 '에고(ego)'를 한 앨범에 넣었다. 지난해 장기휴가를 떠나게 되면서 컴백이 늦어졌다. 10개월 만에 컴백하게 되면서 많은 얘기를 하고자 했다. '섀도'와 '에고'를 합쳐보자고 했다"며 "우리의 상처와 시련이 담긴 '섀도우'와 그것을 운명으로 받아들였다는 '에고'를 한 앨범에 담았다. 어찌보면 거창할 수 있는 타이틀이지만 우리의 많은 노력과 힘과 노력을 털어넣어서 완성한 앨범"이라고 설명했다.

방탄소년단은 지난 22일 정규 4집 '맵 오브 더 소울:7'(MAP OF THE SOUL : 7)을 발매했다. 발매 첫날 총 265만 3050장의 판매고를 기록하며 신기록을 세웠다. 타이틀곡 'ON'은 멜론, 플로, 지니, 벅스, 소리바다 등 5개 국내 주요 음원사이트의 실시간 차트에서 모두 1위를 차지했다.

수록곡 'Filter', '시차', '00:00 (Zero O’Clock)', '친구', '욱 (UGH!)', 'Louder than bombs', 'Interlude : Shadow', 'Moon', 'Respect', 'We are Bulletproof : the Eternal', 'Black Swan', 'Outro : Ego'도 2위부터 14위까지 진입하며 차트 상위권을 장악했다.

iMBC 이호영 | 사진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유튜브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