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고객센터 등) 바로가기

슈퍼주니어 동해, 래퍼 비와이와 이색 컬래버레이션... 오늘(23일) 오후 6시 공개

기사입력2020-02-23 14:31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링크 복사하기
슈퍼주니어 동해가 오늘 첫 디지털 싱글을 발표한다.

iMBC 연예뉴스 사진iMBC 연예뉴스 사진

동해는 금일(23일) 멜론, 플로, 지니, 아이튠즈, 애플뮤직, 스포티파이, QQ뮤직, 쿠거우뮤직, 쿠워뮤직 등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새 싱글 ‘HARMONY’(하모니) 전곡 음원을 공개하며, 같은 시각 유튜브 슈퍼주니어 채널과 네이버 TV SMTOWN 채널에서 동명의 타이틀곡 ‘HARMONY (Feat. BewhY)’ 리릭비디오도 오픈할 예정이다.

신곡 ‘HARMONY (Feat. BewhY)’는 전통적인 콰이어 사운드와 풍부한 브라스 편곡이 돋보이는 ‘블랙 가스펠’ 장르로, 래퍼 비와이가 피처링해 힙합의 매력까지 느낄 수 있는 ‘모던 블랙 가스펠’로 완성됐다. 힘들 때에도 노래할 수 있는 힘이 있다는 것에 감사하다는 내용을 “나 이제 노래하는 것 나 이제 춤을 추는 것”, “완전한 사랑을 고백해 내가 살아갈 이유” 등 진솔한 가사로 표현했다.

더불어 동해는 이번 싱글에 대해 “제 진심을 넣어 만들었다. ‘HARMONY (Feat. BewhY)’를 들으셨을 때 캐주얼하고, 듣기 좋고, 공감할 수 있는 형태로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 많은 분들이 이 음악을 들으면서 저처럼 행복해하셨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앞서 동해는 슈퍼주니어의 ‘비처럼 가지마요’, ‘Rock Your Body’, 슈퍼주니어-D&E의 ‘땡겨 (Danger)’, ‘우울해 (Gloomy)’, ‘머리부터 발끝까지 (`Bout you)’, ‘너는 나만큼 (Growing Pains)’ 등 단체와 유닛 앨범에 다수의 자작곡을 수록하며 싱어송라이터로서의 면모를 인정받아 왔다. 신곡 ‘HARMONY (Feat. BewhY)’에 한층 높은 관심이 기대되는 이유다.

첫 디지털 싱글 발매를 앞둔 동해에 누리꾼들은 “드디어 오늘!!”, “동해야 항상 응원해”, “외모, 춤, 노래, 랩, 자작곡 멀티 가능한 만능 엔터 이동해!!”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동해의 데뷔 16년 만의 첫 디지털 싱글 ‘HARMONY’는 오늘(23일) 오후 6시 정식 발매된다.


iMBC 백아영 | 사진제공 SM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