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고객센터 등) 바로가기

MBC, 3월 봄맞이 개편! 9시 월화 드라마 재개·주말 와이드 예능 신설

기사입력2020-02-19 17:14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링크 복사하기
MBC가 3월 봄 개편을 맞아 9시 월화드라마를 재개하고 주말 와이드 예능을 신설한다.

iMBC 연예뉴스 사진


편성의 틀을 깨고 탄력적이고 유연한 편성 전략을 선도해왔던 MBC가, 이번 봄 개편을 통해 9시 드라마, 10시 교양, 주말에는 와이드 예능으로 시청자들과 만난다.

달라진 생활 패턴에 맞춰 발 빠르게 9시 드라마를 선보였던 MBC는 잠시 중단했던 월화드라마 재개로 '9시=드라마' 공식을 이어간다. 월화극 첫 주자로는 '365:운명을 거스르는 1년'. 이준혁, 남지현, 김지수, 양동근 등 막강한 연기파 배우들이 총출동할 예정이다.

MBC 드라마는 편성에서 뿐만 아니라, 드라마 형식과 제작에 있어서도 새로운 변화를 시도한다. '365'에 이어 5월 방영되는 '저녁 같이 드실래요?'의 후속은 MBC가 그룹사인 MBC 에브리원과 손잡고 선보이는 'MBC 에브리원 오리지널 드라마' '십시일반'이다.


8월에는 방송계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영화와 드라마의 크로스오버 작품, 'SF8'이 방송될 예정이다. 김의석, 노덕, 민규동, 안국진, 오기환, 이윤정, 장철수, 한가람 등 대한민국 대표 영화감독들이 만든 SF 시리즈, 'SF8'은 '오리지널'과 '감독판' 2가지 버전으로 제작되어 MBC와 wavve를 통해 각각 온에어된다.

iMBC 연예뉴스 사진

주말특별기획 '두 번은 없다' 종영 후 편성되는 새로운 음악 예능 '오! 나의 파트,너'는 드라마와의 경쟁 환경 속에서 와이드한 편성 및 음악장르로 차별화를 시도한다. '오! 나의 파트,너'는 대한민국 대표 뮤지션이 정체를 알 수 없는 도전자 중 함께 할 파트너를 찾아 완벽한 하모니를 완성해야 하는 대국민 반전 추리 음악쇼로, 지난 파일럿 방송 이후 큰 화제를 모았다.

새 예능 '부러우면 지는 거다'는 '언니네 쌀롱' 시즌 종료 후속으로 오는 3월 9일 월요일 밤 11시에 첫 방송된다. '부럽지'는 실제 연예인 커플들의 리얼한 러브 스토리와 일상을 담으며 연애와 사랑, 결혼에 대한 생각과 과정을 담은 프로그램이다. '부러우면 지는 거다'라는 위트 넘치는 프로그램의 이름처럼 시청자들의 연애, 결혼 세포를 제대로 자극할 예정이다.

iMBC 연예뉴스 사진

이번 개편으로 10시대엔 교양 프로그램들이 다채롭게 방송된다. 월요일 '스트레이트', 화요일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와 'PD수첩', 수요일 '실화탐사대', 목요일 신개념 다큐, '시리즈M'과 '100분 토론'이 각각 방송된다.

한편, 금요일에는 '공부가 머니?', '편애중계', '나 혼자 산다'에 이어 토요일 '쇼!음악중심', '놀면 뭐하니?', '오! 나의 파트,너', '전지적 참견 시점', 일요일에는 '끼리끼리', '복면가왕', '선을 넘는 녀석들 리턴즈', '구해줘! 홈즈'까지 막강한 콘텐츠를 내세우며 '주말엔 MBC 예능'이라는 명성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iMBC 차혜미 | 사진제공=MBC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