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이슈

SF9, 팬들이 가장 기대한 1월 컴백 아이돌 1위… '대세돌'의 맹활약

이슈홈페이지 2020-02-03 14:52
SF9, 팬들이 가장 기대한 1월 컴백 아이돌 1위… '대세돌'의 맹활약
그룹 SF9이 '팬들이 가장 기대한 1월 컴백 아이돌'로 뽑혔다.

iMBC 연예뉴스 사진

참여형 모바일 아이돌 앱 '아이돌챔프(IDOLCHAMP)'는 지난 1월 3일부터 2주간, '가장 기대한 컴백 아이돌은?'이라는 주제로 투표를 실시했다.

신인 아티스트들이 1월을 장식한 가운데, 팬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은 아이돌 그룹의 주인공은 SF9. 13만 여 표 중 SF9은 48%라는 압도적 지지율로 1위에 등극했다.

지난달 7일, 2016년 데뷔 이후 3년 3개월 만에 첫 정규 앨범을 발매한 SF9. 정규 1집 '퍼스트 콜렉션(FIRST COLLECTION)'으로 동안 쌓아온 노력이 빛을 발하듯 연일 자체 최고 기록을 갱신하고 있다. 앨범은 초동 집계에서 총 7만 여장을 판매하며 일간 및 주간차트 1위를 기록했으며, 타이틀곡 '굿 가이(Good Guy)' 또한 각종 음원차트에서 자체 최고 기록을 갱신했다.

특히, 음악방송에서 데뷔 1,200일 만에 첫 1위에 등극하면서 쇼케이스에서 언급한 '음악방송 1위' 목표를 달성했다. 뮤직비디오는 공개 4일 만에 조회수 1,000만 뷰를 돌파했으며, 인도네시아, 필리핀, 대만, 일본, 홍콩 등에서 아이튠즈 K팝 앨범 차트 1위를 차지하는 등 한국 뿐 아니라 글로벌 K-POP 팬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음을 보여주었다.

이번 정규 앨범 '퍼스트 콜렉션'은 SF9의 아홉 번째 활동 곡으로 SF9이 그간 이룬 음악적 성취를 집대성하고 이를 토대로 '영광(9lory)'을 맞이하게 된다는 독특한 세계관을 가지고 있다. 멤버 전원이 전곡에 참여하며 첫 정규 앨범에 대한 열정을 보여준 SF9은 '굿 가이' 무대에서 네이비 컬러의 깔끔한 수트를 입고 SF9만이 보여줄 수 있는 고급스럽고 절제된 매력을 보여준다.

특히 드라마 '스카이캐슬'과 '어쩌다 발견한 하루'로 대중들의 많은 관심을 받은 찬희와 로운의 활약이 더해지면서 SF9의 이번 앨범은 더욱 큰 성공을 거두고 있는 듯 하다. 이를 증명하듯 아이돌의 인기지표인 '아이돌챔프 차트'에서도 1월 한 달 간 연일 1위를 기록하며 '대세돌'임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이어서 '트레져' 시리즈의 에필로그 앨범으로 돌아온 에이티즈가 38.29%의 득표율로 2위를 차지했다. 첫 자작곡을 발표하며 디지털 싱글로 돌아온 옹성우는 9.5%를 획득하며 3위에 등극하였으며 6개월 만에 컴백하는 베리베리와 새롭게 활동을 시작하는 비오브유가 그 뒤를 이었다. 본 투표 결과는 글로벌 한류 커뮤니티 케이스타라이브(KstarLive)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투표를 실시한 참여형 모바일 아이돌앱 '아이돌챔프'는 지난 1월 29일부터 '팬사랑 넘치는 아이돌을 뽑아라'라는 주제로 투표를 진행하고 있다. 1등 아이돌 팬에게는 응원메시지를 전달 할 수 있는 청담역 SNS 연동 광고가 제공될 예정이다.


iMBC 차혜미 | 사진 iMBC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