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주간 아이돌

'주간아이돌' 슈퍼주니어, 유닛 16년史… '슈퍼주니어-T'는 'Talk'의 약자?!

주간 아이돌홈페이지 2020-01-28 11:18
'주간아이돌' 슈퍼주니어, 유닛 16년史… '슈퍼주니어-T'는 'Talk'의 약자?!
그룹 슈퍼주니어가 ‘주간아이돌’에서 다채로운 유닛을 살펴보며 16년 역사를 되짚어보는 시간을 가져 이목을 집중시킨다.

iMBC 연예뉴스 사진

주간아이돌은 29일 오후 5시 MBC에브리원과 MBC뮤직 동시 방송을 통해 새 앨범 ‘TIMELESS(타임리스)’의 타이틀곡 ‘2YAYAO!(이야이야오)’로 돌아온 그룹 슈퍼주니어 멤버 신동, 은혁, 동해, 려욱의 새로운 모습을 공개한다.

이날 주간아이돌에선 슈퍼주니어의 데뷔 때부터 현재까지의 앨범을 살펴보며 추억을 되새기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특히, 아이돌 최초로 유닛 활동을 시작한 슈퍼주니어는 ‘슈퍼주니어-K.R.Y.’, ‘슈퍼주니어-T’, ‘슈퍼주니어-Happy’ 등 다양한 유닛들을 소개하며 슈퍼주니어의 16년 역사를 되짚어보았다.

그중 메인 보컬로 이뤄진 유닛 ‘슈퍼주니어-K.R.Y.(예성, 려욱, 규현)’를 소개하던 중 슈퍼주니어의 댄스 라인 신동, 은혁은 “팀 내 새롭게 생긴 감성 듀오가 있다. 바로 ‘소방차와 죽방멸치’다”라며 보컬 유닛 자리를 탐냈다. 이에 ‘고요 속의 듀오’ 게임을 통해 보컬 실력을 입증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고요 속의 듀오’는 동해, 려욱이 시끄러운 헤드폰을 착용한 채 신동, 은혁이 부르는 발라드 곡명을 맞히는 게임이다. 여기서 신동, 은혁은 예상치 못한 발라더 감성을 선보여 모두를 깜짝 놀라게 했다.

이 밖에도 트로트 유닛 ‘슈퍼주니어-T’를 소개하던 중 MC 세호는 “원래 ‘슈퍼주니어-T’가 Talk의 약자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입담 좋은 멤버가 다수 포진되어 있다”라고 전했다. 그리하여 최강 입담꾼을 가리기 위한 ‘자신 있어!’ 게임을 진행했다. 려욱의 유행어 덕분에 탄생한 ‘자신 있어!’ 게임은 상대방의 질문에 무조건 ‘자신 있어!’라고 답해야 한다. ‘자신 있어!’ 원조인 려욱은 물불 안 가리는 토크 폭격으로 형들의 혼을 쏙 빼놨다는 후문.

과연 그룹 슈퍼주니어 멤버 신동, 은혁이 새로운 보컬 유닛 ‘소방차와 죽방멸치’로 탄생할 수 있을지 29일 오후 5시에 방송되는 주간아이돌과 30일 넷플릭스(Netflix)에서 확인할 수 있다.


iMBC 차혜미 | 사진제공=MBC에브리원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