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고객센터 등) 바로가기

하니&황승언 ‘XX(엑스엑스)’ MBC 편성 확정! 웹·TV 동시 방영

기사입력2020-01-10 09:41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링크 복사하기
배우 하니, 황승언이 출연하는 플레이리스트(대표 박태원) 신작 ‘XX’(엑스엑스)와 ‘최고의 엔딩’이 MBC에 연속 편성된다.

iMBC 연예뉴스 사진

‘최고의 엔딩’은 2020년 1월 10일(금) 방송되며, MBC와 공동 제작하는 ‘XX’는 그 후속으로 1월 24일(금) 밤 12시 50분 처음 전파를 탄다.

‘XX’는 불특정 다수에게 공개되지 않고 아는 사람만 찾아갈 수 있는 ‘스피크이지 바’(Speakeasy bar)에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룰 예정이다. 연애플레이리스트, 이런 꽃 같은 엔딩 등을 집필한 이슬 작가의 신작으로 주목 받고 있다.

또 그룹 EXID 출신 배우 하니(본명 안희연)와 황승언, 이종원, 배인혁 등 캐스팅 라인업 공개만으로도 화제에 올랐다. 하니는 헤드 바텐더 윤나나 역을, 황승언은 나나와 애증의 관계에 놓인 금수저 이루미 역을 맡았다.


‘최고의 엔딩’은 지난 2018년 방영된 ‘이런 꽃 같은 엔딩’의 스핀오프(spin off) 작품으로, 연애와 결혼을 고민하는 남녀의 솔직한 마음을 다룬 드라마다. 7년 차 커플 최웅(정건주), 고민채(최희진) ‘최고 커플’의 이별 후 재회, 결혼을 고민하는 이야기가 펼쳐진다.

플레이리스트는 “금번 ‘최고의 엔딩’과 신작 ‘XX’ MBC 편성은 웹과 TV 경계를 허물고, 시청자들이 어느 곳에서도 드라마를 즐기게끔 하고자 내린 결정”이라며 “앞서 ‘인서울’(JTBC)과 ‘에이틴’ 시리즈(Mnet)에 이어 또 한번 시청자들과 다양하게 소통할 수 있게 돼 의미 있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이어 “두 작품 모두 사랑을 해 본 이들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임은 물론, 특히 XX는 대리만족 할 수 있는 짜릿한 복수극까지 모두 즐길 수 있는 작품이 될 것”이라고 예고했다.

한편 ‘XX’는 온라인에서 매주 수, 목 밤 7시 방송된다. 네이버 V오리지널에서는 22일(수)부터 선공개되며 유튜브, 페이스북에서는 29일(수) 첫방송된다. MBC에서는 24일(금)부터 매주 금요일 밤 12시 50분에 2화 연속 방영된다.



iMBC 김경희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