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고객센터 등) 바로가기

윤민수·벤·MC몽·임재현, '핫'이슈로 '2020 가온차트' 조명 싹쓸이 [종합]

기사입력2020-01-09 10:21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링크 복사하기
가수 윤민수, 벤, MC몽, 임재현 등이 '핫'한 이슈로 시상식 '2020 가온차트'의 스포트라이트를 차지했다.

iMBC 연예뉴스 사진

8일 서울 송파구 방이동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슈퍼주니어 이특과 있지 리아의 진행 속 제9회 가온차트 뮤직 어워즈 시상식(2020 가온차트)이 진행됐다.

이날 가온차트에는 (여자)아이들, 있지(ITZY), 엔시티 트림(NCT DREAM),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 몬스타엑스, 벤, 임재현, 볼빨간사춘기, 엔플라잉, 윤민수, 장혜진, 청하, 케이시, 태연, 화사, 소유 등이 참가해 자리를 빛냈다. 세븐틴, 방탄소년단, MC몽 등은 불참해 영상으로 소감을 대신 전했다.

가온차트 시상식 중 가장 화제로 떠오른 인물들은 3관왕을 차지한 방탄소년단도, 2관왕을 거머쥔 세븐틴도 아니었다. 그 시각 실시간 검색어에는 윤민수, 벤, 임재현, MC몽 등이 뜨겁게 오르내렸다. 수상의 영향도 있겠으나, 이들의 최근 이슈 탓이 더욱 큰 상황이다.


iMBC 연예뉴스 사진

윤민수는 디지털 음원 부문의 올해의 가수상을 수상했다. 그는 "요즘 많은 오해와 억측을 받고 있는, 맨 정신으로 살 수 없는 바이브 윤민수"라고 스스로를 소개했다. 최근 SBS가 불을 지핀 사재기 논란에 휘말렸기 때문이다. 그는 "바이브는 부끄러운 짓을 하지 않았다"며 "메이저9 소속사 식구들이 오해를 받고 있는데 당당하게 하던 대로 노래했으면 좋겠다"고 염원했다.

마찬가지의 의심을 받고 있는 벤도 디지털음원 부문 올해의 가수상을 수상했다. 그는 무대에 올라 눈물을 쏟으며 오열해 시선을 끌었다. 파퓰러 싱어상 수상자 임재현은 관련 발언을 하지 않았다. 당일 그의 소속사 디원미디어 대표 2soo(김청원)는 "저희는 1월 4일 방송된 '그것이 알고싶다'의 '조작된 세계-음원사재기인가' 편과 관련해 왜곡 편파돼 방송된 것에 대한 사과, 정정 보도를 요청합니다"라고 입장을 내기도 했다.

iMBC 연예뉴스 사진

MC몽은 시상식에 참석하지 않았음에도 또 다른 이슈로 화제를 모았다. 그는 올해의 가수상 디지털 음원 10월 부문에 이름을 올렸다. MC몽은 지난 2010년 병역 기피를 노리고, 어금니 등을 고의적으로 뽑았다는 의혹 탓에(병역기피 혐의 무죄·입대 연기 혐의 인정) 활동을 중단한 이후 시상식에는 한 번도 참석하지 않았다.

앞서 그는 자신의 팬들에게 해당 시상식 섭외 소식을 전했다. 그러자 한 팬이 "전 안 갔으면 좋겠습니다"라고 답했고, MC몽은 "안티세요?"라고 추가 댓글을 달았다. 팬은 당황했고, 이는 캡처돼 자신을 걱정해준 팬과 설전을 벌였다는 논란으로 번졌던 바 있다.


그랬던 MC몽은 결국 불참을 택했고, 영상 편지로 수상 소감을 전했다. 그는 "초청을 받고 직접 가서 인사드려야 하는데 개인 사정으로 못 가서 죄송하다"며 "지난해 음악을 다시 시작했다. 할 수 있는 것이 음악밖에 없었다"고 말했다.

이어 "뜻밖의 과분한 사랑을 받고 지난해는 꿈같은 잊지 못할 순간이었고 스스로를 다시 돌아보는 시간이었다. 잘해서 받은 상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그보다 못난 음악을 들어주신 분들과 모든 분들이 초심을 잃지 말라는 뜻으로 보내주신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감사하고 더 좋은 음악으로 보답하겠다. 따뜻한 응원에 다시 설 수 있었다. 즐거움과 위로를 줄 수 있는 음악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인사했다.

이하 2020 가온차트 수상자.

▲올해의 음반제작상=MNH엔터테인먼트 ▲올해의 월드 한류스타상=몬스타엑스 ▲올해의 롱런 음악상=폴킴 ▲올해의 포퓰러 싱어상=임재현 ▲올해의 스타일리스트= 최희선 ▲올해의 핫퍼포먼스상- 청하, NCT DREAM ▲올해의 발견=케이시(발라드 부문), 엔플라잉(밴드 부문) ▲올해의 가수상 디지털 음원-아이유, MC몽, AKMU, 선미, 벤, 장혜진, 윤민수 ▲올해의 가수상 피지컬 앨범=엑소, 세븐틴, 방탄소년단, 세븐틴 ▲리테일앨범상=방탄소년단 ▲올해의 소셜핫스타상=방탄소년단 ▲월드루키상=(여자)아이들, 스트레이키즈 ▲신인상=투모로우바이투게더, ITZY ▲올해의 가수상 디지털 음원=다비치, 볼빨간사춘기, 태연, 화사, 엠씨 더 맥스, 벤, ▲올해의 실연자상=주찬양, 최훈 ▲작사가상=민연재 ▲작곡가상=블랙아이드필승



iMBC 이호영 | 사진 iMBC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