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고객센터 등) 바로가기

'실화탐사대' 5명의 의인과 미궁 속 추락사 심층취재! 분당최고시청률 6.8%

기사입력2020-01-02 10:09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링크 복사하기
MBC ‘실화탐사대’가 2020년 첫날을 열며 주목받았다.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 코리아에 따르면, 어제(1일) 방송된 ‘실화탐사대’ 2부는 수도권 기준 가구시청률 5.1%, 2049시청률 2.1%로 안정적인 수치를 기록했다. 분당최고시청률은 6.8%까지 치솟았다.

iMBC 연예뉴스 사진

기괴한 복면을 쓰고 흉기를 휘두르고 다녔던 성추행 범을 순식간에 제압한 경찰지망생, 차에 깔린 소녀를 구하기 위해 힘을 모은 이웃들, 화재 현장으로 망설임 없이 달려든 세 아이의 아빠, 인터넷 채팅으로 만난 여성을 감금・폭행한 성 범죄자를 격투 끝에 잡은 마트 직원, 절도범 부자에게 선뜻 20만원을 건내고 사라진 남자 등 ‘실화탐사대’는 5명 의인의 사연을 방송하며 우리 사회가 아직은 살만한 세상임을 전했다.

MC 신동엽은 직접 의인을 찾아 나섰다. 지난 3월 전자발찌를 찬 성범죄자가 인터넷 채팅으로 만난 여성을 3시간 동안 감금·폭행한 사건이 있었다. 간신히 빠져나온 여성은 마트 직원에게 도움을 요청했고, 여자를 찾으러 온 성범죄자를 마트 직원 정인환 씨가 한바탕 격투 끝에 제압했는데. 신동엽은 시민의 한 사람으로서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작은 선물을 준비했고, 그 선물을 받은 마트 직원들은 모두 포복절도했다. 모두를 즐겁게 만든 선물은 “좋은사람”이라고 적힌 앙증맞은 머리띠!

김정근 아나운서는 얼마 전 화제가 됐던 인천 부자 절도사건 속 많은 사람에게 감동을 주었던 인물을 만나 단독 인터뷰를 진행했다. 사건 당일 절도범 부자에게 20만 원을 건네고 사라진 박춘식 씨는 칠레에 거주하고 있는 60대 사업가로 잠시 한국에 들른 사이 이번 일을 목격했다. “(사건 당시 아이까지 있었다는 게) 그게 가슴이 좀 아펐다”고 말하는 그에게 김정근 아나운서 역시 “좋은사람” 머리띠를 증정했다.


이어 ‘실화탐사대’는 인기 유튜버를 꿈꾼 한 청년의 추락사에 관해서도 심도 있게 추적했다. 그가 죽기 직전 사건 현장에는 강 씨라는 인물이 함께 있었다. 추락현장을 담은 CCTV는 강 씨와 피해자가 실랑이가 있었음을 보여줬지만, 강 씨는 자살을 막기 위한 노력이라고 주장하고 있는데. 그에게 진실을 듣고자 하는 유족들의 만남 요청에는 묵묵부답인 상황이었다. 동생 죽음의 진실을 추적하는 형의 절박한 모습은 분당최고시청률의 순간을 차지했다. 가족들의 절박한 상황을 본 박지훈 변호사는 “추락원인, 동기 등 철저한 조사가 필요한 상황”이라고 지적했다.

실화라서 더 놀라운 이야기, MBC ‘실화탐사대’는 2020년에도 우리 사회가 주목해야 할 이야기를 가지고 수요일 밤 10시 5분에 찾아온다.

iMBC 차혜미 | 사진제공=MBC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