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고객센터 등) 바로가기

'사람이 좋다' 티파니, 새로운 도전을 위한 그녀의 홀로서기

기사입력2019-12-10 11:11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링크 복사하기
스타들의 진솔한 이야기를 전하는 MBC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 오후 8시 55분에 찾아오는 오늘(10일) 방송에는 홀로서기 위해 노력중인 소녀시대 출신 가수 티파니가 출연한다.

iMBC 연예뉴스 사진

2007년 데뷔와 동시에 걸 그룹 신드롬을 일으키며 전 국민의 사랑을 독차지한 소녀시대. 일명 ‘앙탈 춤’을 추며 소녀가 아니라고 노래하던 10대 소녀들은 발매하는 음반마다 차트 1위를 기록하며 음악은 물론, 춤과 콘셉트까지 선풍적인 인기를 누렸다. 말 그대로 소녀들의 시대가 열린 소녀시대 열풍, 그 중심엔 리드보컬 티파니가 있었다.

단발머리, 매력적인 눈웃음으로 넓은 팬덤을 구축했던 티파니는 미국 샌프란시스코 출신의 재미교포 2세다. 티파니는 어린 시절 한인 타운에서 선배가수인 보아의 무대를 보며 가수의 꿈을 꾸기 시작했다. 열다섯 어린 나이에 가족들의 반대를 무릅쓰고 한국행을 결정할 만큼 K-POP은 그녀에게 강렬한 끌림이었다. 가수가 되겠다는 일념으로 왔지만 한국 생활은 녹록치 않았다. 학업과 연습생 생활을 병행해야했고 생활비를 마련하기 위해 과외도 열심히 했다. 힘든 순간이 찾아올 때마다 티파니는 음악에 대한 사랑으로 열정을 지켰다. 티파니 스스로를 훈련시키며 지내온 3년의 시간은 미국 소녀 스테파니를 소녀시대 티파니로 만드는 혹독한 과정이었다.

데뷔 10주년, 티파니는 15세 때 떠났던 고향으로 돌아왔다. 10여 년간의 걸 그룹 멤버 생활은 자신의 고유한 생각과 감정을 드러내는데 조심스러울 수밖에 없었던 시간이었다. 여기서 벗어나 솔직한 나를 표현하는데 도움을 받기 위해 티파니는 심리상담을 받았다. 외로운 티파니에게 힘이 되어주는 건 바로 소녀시대 멤버들. 한국에서 숙소생활을 함께하며 가족처럼 지내온 멤버들은 언제 어디서나 응원을 보내준다. 그렇게 티파니는 혼자서 방송 촬영을 하고, 앨범 녹음을 하는 일에 익숙해지고 있다.


어린 나이에 어머니를 여의고, 꿈을 이루기 위해 가족의 품을 떠나 온 티파니에게 음악은 가장 큰 힘이었다. 그룹 활동, 유닛 활동, 솔로 활동을 통해 폭 넓은 음악 스펙트럼을 보여준 티파니의 도전을 오늘 저녁 MBC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에서 만나본다.


iMBC 차혜미 | 사진제공=MBC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