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고객센터 등) 바로가기

'2020 설특집 아육대' 스페셜MC+위원진 라인업 공개! '전설의 얼굴들' 대거 등장

기사입력2019-12-09 10:22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링크 복사하기
'2020 설특집 아이돌스타 선수권대회’ 스페셜 MC, 위원진 라인업이 공개됐다. 홍진영, 오마이걸 승희, AB6IX 이대휘부터 윤여춘, 장혜진, 심재학까지 화려한 면면에 관심과 기대가 쏠리고 있다.

iMBC 연예뉴스 사진

MBC ‘2020 설특집 아이돌스타 선수권대회’(이하 아육대, 연출 최민근) 측은 9일 “플로어 MC 모모랜드 주이, AB6IX 이대휘를 비롯해 여러 아이돌이 여러 종목 경기 현장에서 활약한다. 또 각 종목의 내로라하는 해설, 심사위원들이 더 전문적이고 탄탄한 경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아이돌 가수들이 스포츠 종목에 도전, 땀을 흘리며 정정당당한 승부를 가리는 ‘아육대’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할 플로어 MC로 주이, 이대휘가 캐스팅됐다.

주이는 지난 ‘2019 추석특집 아육대’에 이어 현장 곳곳을 누비며 통통 튀는 진행으로 재미를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대휘는 예능 프로그램에서 솔직한 입담과 예능감을 과시했던바, 첫 플로어 MC 도전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해설, 심사위원진 또한 눈길을 끈다. 먼저 육상 경기의 꽃, 60M 달리기, 400M 릴레이 경기에는 ‘아육대’ 육상 전담 해설위원 윤여춘이 함께한다. ‘아육대’의 인기 종목 양궁 경기 해설위원은 국가대표 금메달리스트 장혜진으로 발탁됐다. 지난 ‘2019 추석특집 아육대’에서 부활한 씨름 종목에서는 ‘모래판의 황태자’ 천하장사 이태현이 해설을 맡는다.

남자 아이돌들의 멋진 슈팅을 볼 수 있는 승부차기. 베스트 공격수 이근호, 차진 입담의 서형욱이 해설을 맡고 유려한 진행의 허일후 아나운서, 우주소녀 수빈이 호흡을 맞춘다.

야구공을 던지는 자세, 시속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순위가 가려지는 투구에서는 이상훈, 봉중근, 심재학이 레전드 심사위원으로, 양준혁이 해설위원으로 활약한다.

승마에서는 김환 아나운서, 오마이걸 승희, 황대헌 해설위원이 박진감 넘치는 경기는 물론 아이돌과 말 사이의 교감 등을 놓치지 않고 전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지난 추석 큰 화제를 몰았던 E-스포츠 종목에서는 예리하고 현장감 넘치는 해설로 호평을 받았던 딘딘, 전용준 해설위원이 재회한다. 여기에 가요계 대표 게이머 슈퍼주니어 신동과 홍진영이 빈틈없는 해설을 예고하고 있어 기대를 모은다.

다채로운 아이돌들과 각 종목 레전드 해설-심사위원진의 스포츠맨십이 빛나는 ‘2020 설특집 아육대’는 시청자들의 명절을 더욱 풍성하게 해줄 축제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아육대’는 오는 16일 인천남동체육관에서 녹화를 진행하며 장소적 제약이 있는 일부 종목은 계획에 따라 추가로 치러진다. 2020년 1월 25, 26일 설 연휴 동안 방송 예정이다.

iMBC연예 차혜미 | 사진제공=MBC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