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고객센터 등) 바로가기

'아이돌 라디오' 밴디트, "타이틀곡 'Dumb', 강렬하고 멋있는 모습 보여줄 수 있는 곡"

기사입력2019-11-14 11:20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링크 복사하기
그룹 밴디트가 지난 13일 스페셜 DJ 위너 강승윤이 진행하는 MBC 표준FM ‘아이돌 라디오’에 출연해 재치 있는 예능감과 출중한 실력을 자랑하며 ‘대세 신인’의 면모를 보여줬다.

iMBC 연예뉴스 사진
iMBC 연예뉴스 사진

먼저 첫 번째 미니앨범 ‘BE!’를 발매한 밴디트는 “밴디트의 있는 모습 그대로와 성장하고자 하는 목표, 이 두 가지를 담은 앨범”이라고 앨범을 홍보했다.

스페셜 DJ 강승윤과 앨범을 살펴보던 밴디트는 자켓 사진에 등장하는 말을 가리키며 “6번째 멤버로, 몸매 담당이다”라고 소개해 스튜디오를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사진에서 말 위에 앉아있는 리더 이연은 “리더의 강인함을 표현했다. (말과는) 굉장히 친하게 촬영을 잘 마쳤다”는 후기를 전하기도 했다.

밴디트는 파워풀한 군무로 타이틀 곡 ‘Dumb’ 무대를 펼쳤고, 송희는 타이틀곡을 “밴디트만의 강렬하고 멋있는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는 곡”이라고 소개했다. 이어 이연은 “군무할 때 송희가 센터에 서는 부분이 있는데 그 부분이 무대에서 유난히 빛난다고 생각한다. 중심을 지켜주는 느낌”이라며 멤버 송희의 무대 카리스마에 아낌없는 칭찬을 보냈다.


시명은 수록곡 ‘드라마틱 (Dramatic)’을 “지루한 일상을 벗어 던지고 자유로움을 표현한 곡이다. 강렬하고 카리스마가 넘치는 데뷔곡 ‘Hocus Pocus’의 후속곡이다”라고 설명했다.

밴디트 멤버들은 ‘드라마에 출연해도 될 것 같은 차세대 연기돌이 될 멤버’로 입을 모아 시명을 지목했는데, 이연은 “시명이 데뷔 전부터 연극에 도전해보고 싶다고 했다”고 증언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에 시명은 “중학생 때부터 연기에 관심이 많았다”면서 놀라운 집중력으로 즉석 연기를 선보여 박수를 받았다.

밴디트는 ‘아이돌 라디오’를 위한 특별 무대를 다채롭게 준비해 눈길을 끌었다. ‘아이돌 라디오’의 전매특허 코너 메들리댄스에서 밴디트 멤버들은 청하의 ‘Snapping’, 밴디트의 ‘Hocus Pocus’, 엑소의 ‘전야 (前夜) (The Eve)’, 트와이스의 ‘YES or YES’, 셀럽파이브 ‘셀럽파이브 (셀럽이 되고 싶어)’, 트와이스의 ‘Feel Special’, 화사의 ‘멍청이(twit)’, 이달의소녀의 ‘Love4eva (feat. Grimes)’, 밴디트의 ‘드라마틱 (Dramatic)’에 맞춰 흐트러짐 없는 춤 실력을 뽐냈다.

그리고 시명‧정우‧이연은 효린의 ‘달리 (Dally) (feat. GRAY)’를, 송희‧정우는 아이유의 ‘밤편지’를 라이브로 선보였다. 정우는 “요즘 오마이걸의 노래에 꽂혀있다. 승희‧효정‧유아 음색이 탐난다”면서 ‘다섯 번째 계절 (SSFWL)’을 한 소절 불러 상암 MBC 가든 스튜디오를 감미롭게 만들기도 했다.


밴디트는 신인답지 않은 탄탄한 실력만큼이나 사랑스러운 친화력도 과시했다. 특히 이연은 “(나는) 사람을 너무 좋아한다. 빠르게 친해지는 능력을 가진 것 같다”면서 “체리블렛 해윤, 우주소녀 연정‧엑시, 모모랜드 연우‧혜빈과 친하다. 청하와는 항상 연락하는 사이”라고 밝혀 아이돌계 마당발임을 입증했다.

방송을 마치며 이연은 “앞으로 타이틀곡 ‘Dumb’으로 왕성하게 활동할 예정이고, 멤버들 모두 다치지 않고 건강하게 멋진 무대를 많이 보여드릴 테니 지켜봐 달라”고 기대를 당부했다.

한편, 송희는 수능을 앞둔 팬들에게 “옷 따뜻하게 챙겨 입으시고 도시락은 체하지 않을 정도로 싸가고, 모두 잘 할 수 있으니 파이팅하시기 바란다”고 따뜻한 응원의 말을 전했고, 정우 또한 수험생들에게 “자신감을 가지고 긴장하지 말고 열심히 잘 풀고 오시라”고 용기를 불어넣어 줬다.

MBC 라디오의 아이돌 전문 프로그램 ‘아이돌 라디오’는 매일 새벽 1~2시 MBC 표준 FM(서울·경기 95.9MHz), MBC 라디오 애플리케이션 mini에서 방송된다. 매일 밤 9~10시엔 네이버 브이라이브 애플리케이션(V앱)에서 방송 전 보이는 라디오(주말 제외)로 만나볼 수 있다.

iMBC 차혜미 | 사진제공=MBC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