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이슈

아이유 'love poem', MC몽·악동뮤지션·태연 제치고 선전ing

이슈홈페이지 2019-11-05 11:38
아이유 'love poem', MC몽·악동뮤지션·태연 제치고 선전ing
가수 아이유(IU·본명 이지은)의 신곡 'love poem(러브포엠)'이 음원 차트에서 여전히 선전 중이다.

iMBC 연예뉴스 사진

5일 오전 11시 기준 각종 음원 사이트 실시간 차트 1위에는 'love poem'이 자리하고 있다. 지니뮤직, 벅스뮤직, 멜론, 소리바다 등 다양한 음원 사이트 차트를 싹쓸이한 것이다.

멜론 실시간 차트에서 'love poem'은 MC몽의 '인기'를 누르고 1위로 선전 중이다. 이어 3위에는 악동뮤지션 '어떻게 이별까지 사랑하겠어, 널 사랑하는 거지'가 올랐다.

벅스뮤직 벅스차트에 따르면 1위는 마찬가지로 아이유의 'love poem'이다. 2위는 그룹 (여자)아이들의 '라이온(LION)'이며 3위는 태연의 '불티'다. 지니뮤직 1위도 'love poem'이다. 2위는 '인기', 3위 '불티, 4위 ' '어떻게 이별까지 사랑하겠어, 널 사랑하는 거지'로 집계됐다.

대부분의 음원 사이트에서 아이유가 왕좌를 차지하고, MC몽 태연 악동뮤지션 등이 2~3위 다툼을 벌이고 있는 모양새다.

'love poem'은 지친 이들에게 시적인 언어로 위로를 전하는 노랫말이 특징이다. 아이유가 직접 가사를 썼다. 서정적인 멜로디와 고조되는 밴드 사운드가 "I'll be there(내가 있을게)/ 홀로 걷는 너의 뒤에" 등의 가사와 어우러지며 먹먹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가수 하동균이 스페셜 코러스로 참여해 무게감을 더했다.

iMBC 이호영 | 사진 카카오M 제공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