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이슈

티아라 지연, '응답하라' 시리즈 여주인공 가상캐스팅 1위 선정!

이슈홈페이지 2019-09-30 17:37
티아라 지연, '응답하라' 시리즈 여주인공 가상캐스팅 1위 선정!
걸그룹 티아라 지연이 팬들이 선정한 '응답하라 시리즈' 여주인공 역에 가장 잘 어울리는 아이돌 1위로 뽑혔다.

iMBC 연예뉴스 사진

참여형 모바일 아이돌앱 ‘아이돌챔프(IDOLCHAMP)'는 최근 토너먼트 형식으로 레전드 드라마, 영화, 웹툰 속 캐릭터와 싱크로율이 높은 아이돌은 선정해보는 '가상 캐스팅' 투표를 진행했다.

지난 8월에 진행된 '치즈인더트랩'의 남자 주인공 가상 캐스팅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된 주제는 바로 드라마 '응답하라' 시리즈 속 여자 주인공이다. 드라마 속 부모로 등장하는 성동일 아빠와 이일화 엄마는 사랑스럽지만 가끔 난폭하고 사나운 자신들의 딸을 부를 때 '개딸'이라는 애칭을 사용했다.

시즌이 바뀔 때 마다 캐릭터 별로 차이가 있지만 전라도 출신의 아빠와 경상도 출신의 엄마 사이에서 자란 '개딸'들은 누구와 맞서도 이길 수 있는 전투력을 갖췄다. 뿐만 아니라 주변에는 모두의 부러움을 자아내는 '남사친'들을 거느리고 있으며 특유의 사랑스러움으로 분위기를 단숨에 사로잡는다.

때로는 거칠게 그렇지만 절대 거부할 수 없는 사랑스러움으로 남사친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캐릭터. 팬들이 꼽은 응답하라 여주인공은 바로 티아라 지연이었다.

지연은 아이돌 중에서도 연기력이 수준급인 것으로 유명하다. 2009년 드라마 '혼'을 시작으로 '공부의 신', '정글피쉬2', '드림하이2', '트라이앵글', '너의 노래를 들려줘' 등 드라마에서 다양한 배역으로 활동하며 연기경력을 쌓았다. 특히 최근 드라마 '너의 노래를 들려줘'에서 바이올리니스트 '하은주'역 캐스팅을 받아 상당한 호평을 얻고 있다.

한편, 지연은 현역 아이돌이 뽑은 최고의 실물파, 닮고 싶은 외모로 설문조사 1등을 한 바 있는 만큼 도시적이고 세련된 외모의 소유자로 유명하다. 하지만, '영웅호걸', ‘발칙한 동거’ 등 고정 출연한 예능프로그램에서는 '1인 1닭'을 외치며 대중들에게 친근하게 다가서거나, 맥가이버 실력으로 귀여운 반전 매력을 선보이기도 했다.

응답하라 시리즈에서 걸그룹 출신의 에이핑크 정은지, 걸스데이 혜리가 주연으로 큰 활약을 한 만큼 다음 시리즈에 대한 주연 캐스팅에도 대중들의 관심이 크다. 지연의 대중적인 인지도와 더불어 준수한 연기실력, 예능에서 보인 친근한 성격, 털털한 모습 등은 아이돌 팬들이 뽑은 '응답하라'에서 여주인공 역으로 캐스팅되기 충분하지 않을까. 팬들의 염원처럼 앞으로도 지연의 연기도전이 더욱 기대되는 바이다.

특히, 이번 투표는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되어 1위의 자리가 더욱 남다르다. 1위를 기록한 티아라 지연 외에도 블랙핑크 지수가 2위를 차지했으며 아이즈원 안유진, 아이유 등이 순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투표결과는 글로벌 한류커뮤니티 케이스타라이브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아이돌챔프는 10월 양일간 독일 뒤셀도르프에서 개최하는 K-POP페스티벌 골드티켓 이벤트를 실시한다. 출연진으로 슈퍼주니어, NCT DREAM, CIX, RGP, ELRIS 등이 있다.


iMBC 차혜미 | 사진제공=지연 인스타그램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