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신입사관 구해령

[움짤] 프로주접꾼(?) 설금이가 이림을 만나면? #얼굴로_장원급제

신입사관 구해령홈페이지 2019-08-04 12:42
[움짤] 프로주접꾼(?) 설금이가 이림을 만나면? #얼굴로_장원급제

[ 금주의 움짤 ]
~여러분의 스마트폰, PC 갤러리를 풍족하게 만들어 드립니다~


백문불여일견
백 번 듣는 것이 한 번 보는 것보다 못하다는 뜻으로 스마트폰이나 PC 채팅, SNS를 사용하다 보면 ‘한 마디의 말’보다 ‘하나의 움짤’이 더욱 와닿을 때가 있다. 이와 같은 이유로 적절한 상황에 사용하기 위해 짤방을 미리 저장해두는 사람들도 늘어나는 추세. 그래서 준비한 특급 서비스! MBC 채널 속 화제가 된 움짤을 드립니다.


iMBC 연예뉴스 사진
얼굴로_장원급제.gif

iMBC 연예뉴스 사진
댕댕이림.gif

지난 1일(목) 방송된 ‘신입사관 구해령’에서는 구해령(신세경)과 함께 집엔 온 이림(차은우)를 본 설금(양조아)이 두 사람의 사이를 오해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함께 업무를 하다 늦어져서 함께 왔다는 해령의 말에 설금은 이림의 주변을 돌며 그를 관찰하기 시작한다. 두 눈을 크게 뜨고 이림의 외모를 살펴보던 설금은 “매우 잘생기셨다. 인구 700만 조선에서 기적과도 같은 얼굴”, “얼굴로 열리는 과거가 있다면 장원급제”, “얼굴로 매겨지는 품계가 있다면 정 1품”이라고 극찬하며 다른 여인이 발견하기 전에 낚아채야 한다고 충고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후 설금은 해령의 방을 제외하면 누울 자리가 없다고 하며 두 사람을 해령의 방에서 잠들게 하는 감초 연기를 선보였기에 금주의 움짤로 선정됐다.


iMBC 백아영 | 화면캡처 MBC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