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고객센터 등) 바로가기

하성운은 연예계 '핵인싸' 아이돌! 태민-카이-지민과 '절친 of 절친'

기사입력2019-08-01 14:41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링크 복사하기
하성운이 아이돌 팬들이 꼽은 '연예계 최고의 마당발' 1위에 등극했다.
iMBC 연예뉴스 사진

참여형 모바일 아이돌앱 '아이돌챔프(IDOLCHAMP)'는 지난 7월 12일부터 7월 26일까지 2주간 '연예계 마당발! 친화력 최고! 최고 인싸 아이돌은?'이라는 주제로 투표를 실시했다.

‘핵인싸’는 인사이더 중에 인사이더라는 뜻으로, 엄청난 친화력을 지녀 처음 보는 사람과도 스스럼없이 어울리거나 무리에 섞여 잘 노는 사람을 지칭하는 온라인 신조어다.

아이돌 중에서도 같은 아이돌 멤버를 넘어서 가요계 선후배, 배우, 국가대표 선수에 이르기까지 넓은 인맥으로 지닌 멤버들이 있다. 이들은 음악방송 엔딩 무대에서 친목을 다지기도 하고 당구, 축구 게임 등 다양한 취미를 공유하는 모임을 만들어 활동하기도 한다.

만나는 사람마다 친해지는 마법같은 친화력으로 화제가 된 ‘핵인싸’ 아이돌 멤버. 그 중에서도 팬들에게 인정받은 연예계 최고 마당발은 누구일까?


그 주인공은 바로 연예계에 신흥 인맥 최강자 하성운. 아이돌챔프의 투표결과 하성운이 34.54%의 득표수로 연예계 최고의 마당발에 등극했다.

실제 하성운은 아이돌 사이에서도 '친화력 갑'으로 인정받고 있다. 2014년 그룹 핫샷으로 데뷔한 후 수많은 연예인들과 인맥을 공개해 놀라움을 자아낸 바 있다. '프로듀스 101 시즌2' 방영 전에는 방탄소년단 지민이 지원 사격을 했으며, EXO의 카이가 소개 영상에 등장하기도 했다.

또한 샤이니 태민, 빅스 라비와도 친하다. EXO의 찬열, 수호, 백현, 방탄소년단의 뷔, 슈가, 제이홉, 정국, 진, 헤일로의 디노, FT아일랜드의 이홍기, 갓세븐의 JB, 잭슨, 세븐틴의 우지, 민규, 몬스타엑스의 기현, 원호, 형원, 셔누와도 친분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중에서도 '절친 of 절친'으로 이뤄진 사모임 '우정 패딩즈'는 멤버들과의 각별한 우정으로 팬들 사이에서도 유명하다. '우정 패딩즈'는 태민의 주도하에 함께 패딩을 맞춰 입은 것을 계기로 만들어진 모임. 멤버는 태민, 카이, 하성운, 지민 등이 있는데 이들은 직접 패딩에 마크를 새기며 영원한 우정을(?) 약속했다.


특히 연말 시상식, 음악 방송에서 '우정 패딩즈'가 함께 있는 모습을 자주 볼 수 있는데 이런 우정을 응원하고 좋아하는 팬들도 매우 많으며 시상식에서 멤버가 상을 타면 가장 먼저 축하해주기도 하고, 음원이나 앨범이 나오면 각자 SNS에서 서로의 음원과 앨범을 홍보해 주기도 한다.

기본적으로 밝고 유쾌하고 긍적적이며 귀여운 성격 덕분에 하성운의 근처에는 항상 소중한 인연들이 있다. 하성운 역시 본인의 남다른 친화력에 대해서는 잘 알고 있다. 그는 친화력이 좋아 어디를 가든 모두와 쉽게 친해질 수 있는 능력이 있다고.

또 배려심이 깊고 공감 능력이 뛰어나기 때문에 한 번 맺은 인연은 쉽게 끊이지 않는다. 정이 많고 따뜻한 성격의 하성운이 만들어낸 '인맥'은 그야말로 연예계를 대표하는 '황금 인맥'이다.

2위는 29.81%를 기록한 엑소(EXO) 백현이 차지했다. 이어 3위에는 방탄소년단 뷔(16.86%)의 이름이 올랐으며 슈퍼주니어 김희철(8.74%), 갓세븐 잭슨(3.49%)이 각각 4, 5위를 차지했다.

한편, 투표를 진행한 아이돌챔프는 오는 8월 1일부터 9월 생일 아이돌을 대상으로 투표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9월에 태어난 아이돌로는 갓세븐 진영, 레드벨벳 조이, BTS 정국, BTS RM, 트와이스 나연 등이 있으며, 최종 투표 1위에게는 강남역 지하철 광고가 선물된다.



iMBC 차혜미 | 사진제공=하성운 인스타그램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