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고객센터 등) 바로가기

'신입사관 구해령' 신세경, 허드렛일 폭탄에 '영혼 탈탈'… 궁궐에서 살아남을 수 있을까

기사입력2019-07-24 10:38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링크 복사하기
'신입사관 구해령' 신세경이 ‘여사’로서 예문관에 입성한다. 부푼 마음을 안고 들어선 그녀를 기다리는 건 바로 선배 사관들의 혹독한 텃세. 무거운 책을 나르는 등 온갖 허드렛일을 마친 후 ‘면신례’까지 치르는 모습은 앞으로 바람 잘 날 없을 그녀의 궁궐 생존기를 짐작하게 해 관심을 증폭시킨다.


MBC 수목 드라마 '신입사관 구해령(극본 김호수 / 연출 강일수, 한현희 / 제작 초록뱀미디어)' 측은 24일 예문관에 입성한 조선 최초의 ‘여사’ 구해령(신세경 분)의 모습을 공개했다.

신세경, 차은우, 박기웅이 출연하는 '신입사관 구해령'은 조선의 첫 문제적 여사(女史) 구해령과 반전 모태솔로 왕자 이림(차은우 분)의 '필' 충만 로맨스 실록. 이지훈, 박지현 등 청춘 배우들과 김여진, 김민상, 최덕문, 성지루 등 연기파 배우들이 총출동한다.

지난 ‘신입사관 구해령’ 4회에서는 해령이 혼례식을 박차고 여사 별시장으로 향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해령이 족두리를 쓰고 내달려 별시장에 간신히 도착해 미소 짓는 엔딩 장면이 큰 화제를 모은 가운데 예문관에서의 그녀의 모습이 공개돼 이목을 집중시킨다.


공개된 사진 속 해령이 송사희(박지현 분), 오은임(이예림 분), 허아란(장유빈 분)과 함께 예문관에 들어서고 있어 시선을 강탈한다. 푸른 여사복을 입은 네 사람은 쉴 틈 없이 돌아가는 예문관의 풍경에 긴장하거나 놀라움을 감추지 못하는 등 솔직한 반응을 보여주고 있어 보는 이들의 흐뭇한 미소를 자아낸다.


아울러 '여사 4총사'가 예문관의 온갖 허드렛일을 도맡아 하는 모습이 담겨 있어 시선을 강탈한다. 무거운 서책을 한 번에 옮기는 해령과 묵묵히 책상을 정리하는 사희, 원망 섞인 표정으로 바닥을 닦는 은임, 선배 사관의 더러운 목화를 질색하며 바라보는 아란까지 네 여사들은 예문관 새내기로서 선배들의 텃세를 온몸으로 받고 있다.


뿐만 아니라 여사들의 신고식, 즉 ‘면신례’ 현장이 공개돼 눈길을 사로잡는다. 크게 결심한 듯한 해령과 다소 경직된 사희, 은임, 아란의 모습은 여유롭게 술병을 들어 올리는 선배 사관들의 모습과 극명한 대비를 이루고 있는 것. 과연 네 사람은 예문관에서 사관으로서 인정받을 수 있을지 이들의 예문관 입성기에 관심이 커지고 있다.

'신입사관 구해령' 측은 "우여곡절 끝에 예문관에 입성한 해령이 상상치 못한 텃세와 면신례를 겪으며 영혼이 탈곡될 예정”이라면서 “해령은 예문관의 일원으로 거듭날 수 있을지 오늘(24일) 밤 방송을 통해 확인해 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신세경, 차은우, 박기웅이 출연하는 '신입사관 구해령'은 오늘(24일) 밤 8시 55분에 5-6회가 방송된다.

iMBC 박한별 | 사진제공=초록뱀미디어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