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고객센터 등) 바로가기

박나래·'나 혼자 산다', 각각 6월 브랜드평판 1위 겹경사

기사입력2019-06-07 17:00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링크 복사하기

박나래가 2019년 6월 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조사에서 1위를 차지했다. 또 박나래를 대표하는 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 역시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조사에서 1위를 기록하는 겹경사를 맞았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5월 2일부터 2019년 6월 1일까지의 예능방송인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28,361,685개, 예능프로그램 50개의 브랜드 빅데이터 161,695,89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예능 방송인 및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과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을 측정하였다.


2019년 6월 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박나래, 유재석, 이광수, 전현무, 강호동, 김건모, 이영자, 김종국, 문세윤, 김숙, 조세호, 김종민, 신동엽, 김용만, 윤종신, 박명수, 이효리, 김희철, 양세형, 이경규, 서장훈, 김구라, 이상민, 이수근, 안정환, 송은이, 김성주, 정형돈, 유희열, 유병재 순으로 분석되었다.


2019년 6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나 혼자 산다', '아는 형님', '라디오스타', '미운우리새끼', '슈퍼맨이 돌아왔다', '해피투게더', '아내의 맛', '슈퍼밴드', '백종원의 골목식당', '강식당', '런닝맨', '스페인하숙', '연애의 맛', '정글의 법칙', '복면가왕', '동상이몽', '안녕하세요', '전지적 참견 시점', '개그콘서트', '살림하는 남자들', '불타는 청춘', '불후의 명곡', '한끼줍쇼', '냉장고를 부탁해', '도시어부', '인생술집', '구해줘 홈즈', '놀라운 토요일', '맛있는 녀석들', '가로채널' 순이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박나래의 링크 분석을 보면 '필요하다, 웃기다, 성공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은 '공연, 나혼자산다, 떡볶이'가 높게 나왔다."고 설명했다.


또 '나 혼자 산다'의 경우에는 링크분석에서 '좋다, 훈훈하다, 몰입하다'가, 키워드 분석에서 '황민현, 잔나비, 기안84'가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긍부정비율에서는 긍정비율이 79.06%로 분석되었다.


한편,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한 뒤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iMBC연예 김은별 | 사진 iMBC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