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고객센터 등) 바로가기

'데뷔 D-DAY' 온리원오브를 주목해야 하는 이유 #위버섹슈얼 #트위터

기사입력2019-05-28 11:03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링크 복사하기
K팝 지형을 바꿀 7인조 루키 온리원오브(OnlyOneOf)가 드디어 베일을 벗는다. 28일 오후 6시 데뷔 앨범 ‘. . .’(dot point jump)의 더블 타이틀곡 ’타임리프(time leap)’, ’사바나(savanna)’를 발매하고 야심찬 첫발을 뗀다.


시작은 하나의 작은 ‘점’에 불과하지만 이어서 ‘선’을 만들고, 온리원오브만의 단단한 ‘면’을 만들어 나가겠다는 히스토리의 제 1막이다. 기존 그룹과는 선명하게 다른 존재감으로 나타나는 온리원오브의 데뷔 의미, 관전 포인트를 살펴본다.

# 남다른 고퀄리티-스케일

온리원오브는 종합 엔터테인먼트사 에잇디크리에이티브의 음악 전문 레이블 ‘RSVP’의 야심작이다. 톱클래스 프로듀서, 전문가들이 모여 고퀄리티 콘텐츠에 집중하면서 온리원오브의 데뷔를 치밀하게 준비했다.


스페셜 루키답게 더블 타이틀곡을 앞세웠다. 두 곡 모두 뮤직비디오를 제작해 눈과 귀를 사로잡겠다는 각오다.

팬덤 지향적인 팬 타이틀곡 ‘사바나’는 남성적 섹시 매력을 극대화시켰다. 퍼포먼스와 전체적인 무대 색감을 강렬하게 구성했다. 어반 댄스 비트 중심으로 K팝에서는 좀처럼 들을 수 없던 미적인 튠이 인상적이다.
대중 지향적인 팝 타이틀 곡 ‘타임리프’는 중독성있는 멜로디 라인으로, 시간을 돌리고 싶은 사랑의 아픔을 털어놓는다. 부드럽지만 애절한 정서, 춤선을 엿볼 수 있다.

# 男그룹 틀 깬 ‘위버섹슈얼’

온리원오브의 음악과 스타일은 ’위버 섹슈얼(ubersexual)’에 맞춰졌다. 강한 남성적인 섹시함과 함께 부드럽고 섬세한 매력을 지닌 일곱 멤버를 대표하는 키워드다. ‘사바나’가 전자의 섹시 매력을 강조했다면 ‘타임리프’는 후자의 느낌을 살렸다.


독특한 팀명은 누군가의 오직 하나라는 뜻을 품고 있다. 조합된 명사로 팀 정체성을 대변하는 고정 틀에서 과감히 벗어났다. 그래서 더욱 얼마나 차별화된 색깔 그리고 음악과 퍼포먼스를 선사할지 호기심을 자극하고 있다.

# 신선-파격적 발매 형태

발매 방식은 더욱 신선하다. 앨범은 총 6곡을 담고 있지만 더블 타이틀곡이 28일 먼저 음원으로 공개되고, 나머지 4곡은 트위터 기준, ‘#OnlyOneOf’의 태그가 5,555개가 달성될 때마다 1곡씩 발매된다.

6곡 모두 공개됐을 때 오프라인 음반으로 나온다. 첫 앨범의 발매 형태부터 팬들이 함께 참여하는 취지를 살렸다. 수록곡 중에는 멤버들이 직접 프로듀싱한 자작곡도 2곡(‘OnlyOneOf yOu’, ‘fragile’) 담겨있어 온리원오브만의 음악적 역량을 엿볼 수 있다.

반응은 예사롭지 않다. 다양하게 제작된 티저 콘텐츠는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트위터 등에서 데뷔 전부터 탄탄한 팬덤을 결집시키고 있다. 뜨거운 조명 속에 데뷔하는 온리원오브는 28일 데뷔 쇼케이스에 이어 각종 음악 방송에서 잇따라 무대를 펼친다.

iMBC 박한별 | 사진제공=에잇디크리에이티브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