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고객센터 등) 바로가기

'아이돌 라디오' 핫 데뷔 AB6IX, "다양한 매력 기대해 달라" 소감 전해

기사입력2019-05-24 10:31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링크 복사하기
뜨거운 관심 속에서 데뷔한 그룹 AB6IX가 23일 비투비 정일훈이 진행하는 MBC 표준FM ‘아이돌 라디오’에서 입담과 끼를 발산했다.


AB6IX는 이날 첫 음악 방송을 마친 직후 ‘아이돌 라디오’에 전격 출연, 타이틀곡 ‘BREATHE’와 수록곡 무대를 선보이고 다양한 에피소드를 공개했다. AB6IX가 데뷔 후 라디오 방송에 출연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AB6IX는 그룹 워너원 출신 이대휘·박우진, MXM 출신 임영민·김동현을 비롯해 전웅이 합류해 탄생한 브랜뉴뮤직의 새 보이 그룹이다. 정식 데뷔 전부터 ‘드림콘서트’, ‘KCON’ 등 큰 무대에 올라 화제를 모았다.

박우진은 “그토록 서고 싶었던 무대에 서게 되어 기분이 좋았다. 팬들이 많이 보고 싶었는데 많이 와줬다”고 첫 음악 방송을 마친 소감을 밝혔다. 이어 “아이돌에게 꿈의 무대인 '아이돌 라디오'에 내 모습이 담겨 있는 것이 신기하다”고 농담해 박수를 받기도 했다.


임영민은 “어제 팬덤명이 처음 생겼다”며, ‘ABNEW’라는 이름으로 상암 MBC 가든스튜디오에 모인 팬들에게 인사를 건넸다.

김동현은 데뷔 앨범 ‘B:COMPLETE’에 관해 “‘비로소 완전해지다’라는 뜻”이라고 설명했다. 이대휘는 “앨범 전 곡을 멤버들이 프로듀싱했다. 앨범에 그룹 색깔을 스스로 입혀가는 것이 재미있었다”고 말했다.

이대휘는 가장 많은 곡에 참여한 것이 힘들지 않았냐는 질문에도 “전혀 힘들지 않았다. 오히려 다른 작곡가의 곡을 받았다면 속상했을 것”이라며 “우리만큼 우리를 잘 아는 사람이 없는데 누가 우리의 곡을 대신 써주겠나”라고 자부심을 드러냈다.

AB6IX는 수록곡 ‘ABSOLUTE (完全體)’, ‘HOLLYWOOD’, ‘별자리 (SHINING STARS)’ 메들리 댄스로 칼군무를 자랑했다.


카리스마 넘치는 멋진 무대를 선보인 AB6IX는 유쾌한 폭로전으로 또 다른 매력을 뽐냈다.

박우진이 “참새를 닮았다는 소리를 많이 듣는데, 그만큼 또 째잘째잘 말이 많다”고 하자, 이대휘는 “스케줄을 하면 지칠 법도 한데 계속 말을 한다”고 폭로했다.

반면 전웅은 “이대휘가 무대 위와 대기실에서의 모습이 많이 다르다. 무대 위에선 섹시하고 멋있지만 대기실에서는 웃기고 소리도 잘 지른다”고 한마디를 보탰다.

이대휘는 “대기실에서는 주로 이어폰을 끼고 혼자 있는 것을 좋아한다”고 손사래를 쳤지만, 임영민은 “연습실에 가면 이대휘는 아무도 컨트롤을 못 할 정도”라고 쐐기를 박아 웃음을 자아냈다.

이뿐만 아니라 이대휘와 박우진은 ‘내꼬해송’과 ‘귀요미송’ 애교로 팬들의 뜨거운 함성을 받았다.

김동현은 앞으로의 활동 계획에 관해 “오늘을 시작으로 음악 방송 활동을 이어갈 것이다. 그 외에 다양한 부분에서도 다양한 모습 많이 보여드릴 테니 기대해 달라”고 했다.

MBC 라디오의 아이돌 전문 프로그램 ‘아이돌 라디오’는 매일 새벽 1~2시 MBC 표준FM(서울·경기 95.9MHz), MBC 라디오 애플리케이션 mini에서 방송된다. 매일 밤 9~10시엔 네이버 브이라이브 애플리케이션(V앱)에서 방송 전 보이는 라디오(주말 제외)로 만나볼 수 있다.

iMBC 박한별 | 사진제공=MBC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