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고객센터 등) 바로가기

정원중-문희경-김예령-고주원 등, '슬플 때 사랑한다' 빛내는 명품 조연 군단

기사입력2019-03-02 13:03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링크 복사하기

정원중-문희경-김예령-고주원 등 연기 내공이 돋보이는 화려한 조연 군단이 ‘슬플 때 사랑한다’의 돌풍을 뒷받침한다.


지난 23일 첫 방송된 MBC 주말특별기획 ‘슬플 때 사랑한다’(극본 송정림, 연출 최이섭/유범상, 제작 DK E&M/헬로콘텐츠)는 1999년 일본 TBC에서 방영된 노지마 신지 작가의 ‘아름다운 사람’을 정식 리메이크한 작품으로 사랑은 흔하나 진짜 사랑은 힘든 시대에 진정한 사랑을 찾아가는 남녀의 격정 멜로드라마.


첫 방송부터 배우들의 명품열연을 비롯해 보는 이들의 감성을 자극하는 스토리전개가 스피디하게 전개되며 시청률과 화제성을 동시에 사로잡는 등 쾌조의 스타트로 웰메이드 정통 멜로 드라마의 탄생을 예고했다.



‘슬플 때 사랑한다’는 드라마 ‘송곳’, ‘동네 변호사 조들호’, ‘나인룸’, 영화 ‘더 킹’, ‘강철비’, ‘증인’ 등에서 존재감 넘치는 연기를 보여준 정원중을 비롯해 드라마, 영화, 연극 등을 넘나드는 연기파 배우 문희경, 따뜻한 감성과 특유의 매력으로 시청자들을 매료시키는 베테랑 연기자 김예령, 4년 만에 드라마 복귀를 알린 고주원까지 내로라하는 명품배우들이 총망라된 조연 군단 라인업을 완성, 각양각색 캐릭터로 극의 무게감을 더한다.


정원중은 건하그룹의 회장이자 강인욱(류수영 분)의 아버지 ‘강일국’ 역을 맡았다. 그는 세상은 전쟁터라고 믿으며 상대방에게 먼저 주먹을 날려야 죽지 않는다고 믿는 인물이다. 강인한 카리스마를 보여주지만 그의 잔인한 폭력성이 인욱을 비롯한 가족들을 멍들게 하며 극의 긴장감을 더할 예정이다.



문희경은 서정원(지현우 분)의 어머니이자 정원의 아내 우하경(박한별 분)을 돌보며 살고 있는 전직 의사 ‘임연화’를 연기한다. 5년 가까이 아내를 지극정성으로 돌보는 아들 정원을 안타까워하면서 아들이 하경을 얼마나 사랑하는지 알기 때문에 극진히 하경을 돌본다. 문희경의 감칠맛나는 생활 연기가 하경을 향한 정원의 사랑을 더욱 돋보이게 할 전망이다.


윤마리(박하나 분)의 엄마 ‘이경희’ 역은 ‘라디오 로맨스’, ‘같이 살래요’, ‘뷰티 인사이드’ 등에서 다채로운 엄마 캐릭터를 선보였던 신스틸러 김예령이 맡았다. '쫓기는 여자' 마리의 하나뿐인 가족이자 유일한 약점으로 주인공들의 쫓고 쫓기는 관계를 더욱 흥미진진하게 만들 것으로 보인다.


엄청난 존재감으로 드라마의 시작을 알린 박하나에 이어 특별출연에 나선 고주원 또한 기대를 모으기에 충분하다. 정원의 친구이자 라이벌 ‘하성호’ 역을 맡아 4년 만에 안방극장에 복귀하는 고주원은 극중, 정원과 함께 서앤하 성형외과의 원장이지만 정원과 달리 불필요한 성형, 연예인 협찬, 공격적이고 비양심적 홍보마케팅을 서슴지 않는 인물로 특별출연이라는 것이 무색하리만큼 스토리의 강한 서사를 이끌어가는 중요 캐릭터 중 하나다.


최근 예능프로그램을 통해 댄디한 외모와 상반된 순수한 남자의 애틋 순애보를 선보이며 시청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던 고주원이 이번 작품을 통해 어떤 색다른 매력을 선사할지 귀추가 주목된다.



이밖에도 ‘슬플 때 사랑한다’는 국정숙, 고나은, 김윤주, 강성욱, 황정인, 박상신, 허은정, 안정훈 등 연기 고수 조연들의 열연이 더해져 빈틈없는 전개를 이어갈 예정이다.


제작진은 “‘슬플 때 사랑한다’는 지현우, 박한별, 류수영, 왕빛나, 박하나 등 주연 배우들과 ‘믿고 보는’ 명품 조연 군단들의 빛나는 호흡이 돋보이는 작품이다” 며 “극의 무게와 깊이를 더하는 조연 군단들의 행보에도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MBC 주말특별기획 ‘슬플 때 사랑한다’는 매주 토요일 밤 9시 5분 방송된다.




iMBC 김미정 | 사진제공=DK E&M, 헬로콘텐츠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