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고객센터 등) 바로가기

[TV톡] 이유리X엄지원의 2인 4역… 코믹함 입은 두 여자의 성장기 '봄이 오나 봄'

기사입력2019-01-23 17:19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링크 복사하기

전혀 다른 매력을 지닌 두 배우가 정반대의 캐릭터로 안방극장에 돌아온다. 캐스팅 소식만으로도 기대를 불러일으킨 이유리와 엄지원이 그 주인공이다.


23일(수) 진행된 MBC 새 수목드라마 '봄이 오나 봄'의 제작발표회에서 그 기대감은 더욱 증폭되었다. 각자에게 큰 도전이 될 이 작품을 위해 두 사람은 이미 한 몸처럼 서로를 끌어주고 있었다.



'봄이 오나 봄' 이전에는 사석에서 만난 적이 없었던 두 사람. 엄지원은 이유리의 캐스팅 소식을 듣고 "너무 기쁘고 좋았다."고 밝혔다. 또 "평소에 굉장히 에너지가 많고 열정적이라는 느낌을 받았다. 저희 둘이 배우로서 가진 매력이나 장점들이 서로 다르니까, 그 부분들이 잘 섞이고 대비될 때 굉장히 드라마틱한 그림이 나오겠다 생각했다."고 덧붙였다.


이유리 또한 두 여성 캐릭터의 호흡이 중요한 이번 드라마에 엄지원과 함께 호흡을 맞추게 된 것에 만족감을 드러냈다. 이유리는 "우아한 이미지가 이봄 캐릭터에 정말 적합하다고 생각했다. 또 같이 호흡해보니 굉장히 귀엽고 친근감 있는 모습도 있어서 언제 또 만나나 기다리면서 촬영하고 있다."고 화답했다.


극중 엄지원은 가족에게 헌신하는 배우 출신 국회의원 사모님 이봄(엄지원)으로, 이유리는 자신밖에 모르는 평기자 출신의 메인 뉴스 앵커 김보미를 연기한다. 두 사람은 행복의 정점에 섰다고 생각한 바로 그 날, 갑자기 서로 몸이 바뀌게 되면서 혼란에 빠진다.



한 배우가 두 명의 캐릭터를 연기하는 1인 2역 작품은 다수 있어왔지만, '봄이 오나 봄'은 서로가 서로의 모습을 연기하는 2인 4역의 색다른 매력을 예고하고 있다. 실제 촬영장에서 두 사람은 "두 캐릭터 다 하면 연기 늘겠다."고 이야기 나눌 만큼 극과 극을 오가는 열연을 펼치고 있다.


이유리는 두 역할을 연기하는 매력에 대해 "김보미를 할 때는 사실 너무 재미있다. 하고 싶은대로 막 해도 되고 시원시원하고 마음껏 즐겁게 하고 있다. 반면 이봄은 제가 많이 안 해봤던 캐릭터다. 그때는 엄지원 언니 목소리를 내보려고는 하는데 제 성대가 아무래도 허스키해서 잘 안 된다. 어떻게 나올지는 잘 모르겠다."고 답하며 웃었다.


엄지원은 "이봄은 기본적으로 평온하고 잔잔한 캐릭터이기 때문에, 섬세하고 자연스러운 연기에 재미를 느낀다. 김보미처럼 밖으로 표현하는 연기를 할 수 있는 기회는 많이 없었기 때문에, 쾌감과 어려움이 동시에 있다. 지금은 잘 즐기면서 하고 있는데, 오늘 첫 방송이니까 시청자 분들이 판단해주시지 않을까 생각한다."며 새로운 변신을 예고했다.



이처럼 상대의 캐릭터 그 자체가 되어야하는 장르적 특성상, 두 사람은 실제로도 친분을 쌓으며 서로를 향한 연구를 지속하고 있다고.


엄지원은 "길게는 13-14시간도 같이 있는다. 대화를 많이 나누고, 각 인물들의 특정한 동작이나 말버릇, 말투, 행동 모든 것들의 팁을 주고 받으면서 회의도 많이 한다. 옷도 같은 옷을 입고 있을 만큼, 함께 캐릭터를 만들고 있다. 서로 연기를 보고 영감을 받고, 응원해주기도 한다."며 2인 4역의 비결을 소개하기도 했다.


이어 이유리는 "현장에서 서로의 모습을 자꾸 관찰하게 된다. 엄지원 언니랑 한 몸이기 때문에 서로 너는 나, 나는 너 이렇게 생각하고 있다. 또 점점 할수록 캐릭터들이 성장하는 게 느껴지다보니, 2인 4역 속에 각자만의 매력이 나오지 않을까 생각이 든다."며 각오를 다졌다.



'봄이 오나 봄'은 이처럼 운명이 뒤바뀐 두 여성 캐릭터를 통해 진짜 자신의 삶을 찾아가는 이야기를 그린다. 그저 성공만을 바라보던 김보미는 이봄을 통해 조금씩 인간미를 회복하고, 자신이 행복하다고 인형처럼 믿었던 이봄은 김보미의 강인함을 배워간다.


이에 대해 엄지원은 "연기로 표현하고 싶은 메시지가 있는 작품을 선택하려고 한다. 이 드라마는 두 여자가 전면에 나서서 코믹하면서도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준다는 점에 의미를 뒀다. 몸이 바뀐 두 여자가 다른 사람의 삶을 통해서 조금씩 성장하고 나아가고, 내가 알던 나에서 조금 다른 나, 조금 나은 나로 변해가는 지점이 흥미로웠다. 또 그 부분을 진지한 방식이 아닌 코미디로 풀어가는 방식도 마음에 들었다."고 설명하며 '봄이 오나 봄'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팍팍한 현실 속 유쾌한 웃음을 선사하고, 그 속에 배우들의 열연과 캐릭터의 성장을 함께 맛볼 수 있는 드라마 '봄이 오나 봄'은 오늘(23일) 밤 10시 첫 방송을 앞두고 있다.




iMBC 김은별 | 사진 MBC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