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고객센터 등) 바로가기

장기하와 얼굴들, 밴드 활동 10년 마침표… 연말 콘서트 성료

기사입력2019-01-02 11:10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링크 복사하기

지난 10년 동안 유쾌한 음악으로 대중들에게 즐거움을 안겼던 장기하와 얼굴들이 팬들과 함께 하는 마지막 공연으로 밴드 활동을 아름답게 마무리했다.


장기하와 얼굴들은 지난 12월 28일부터 31일까지 나흘간 서울 연세대학교 백주년기념관 콘서트홀에서 ‘장기하와 얼굴들 마지막 공연 [마무리: 별일 없이 산다]’를 성공적으로 개최하며, 밴드 활동에 마침표를 찍었다.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공연장은 4일 내내 장기하와 얼굴들의 마지막을 함께하고 싶은 관객들로 빈 자리 없이 가득 찼다. 장기하와 얼굴들이 무대에 오르자 객석은 어느 때 보다 뜨거운 환호와 함성으로 이들을 맞이했고, 장기하와 얼굴들은 여섯 명의 멤버가 함께 만들어내는 마지막 하모니를 시작했다.


정규 2집의 수록곡 ‘마냥 걷는다’로 공연의 막을 올린 장기하와 얼굴들은 ‘나란히 나란히’, ‘거절할 거야’, 등산은 왜 할까’, ‘나와의 채팅’, ‘별거 아니라고’ 등 지난 11월 발매한 정규 5집 ‘mono’의 수록곡들을 연달아 부르며 분위기를 뜨겁게 달구었다.


장기하는 “마지막 곡으로 ‘별거 아니라고’를 부르며 다같이 시원하게 울고 마무리하자는 의견도 있었지만 그러고 싶지 않았다. 장얼스럽지 않은 것 같다. 재미있게 마무리하고 싶다”고 말해, 마지막까지 장기하와 얼굴들다운 유쾌한 모습을 보였다.



공연 중반부에 접어들자 ‘우리 지금 만나’, ‘싸구려 커피’, ‘달이 차오른다, 가자’, ‘풍문으로 들었소’, ‘내 사람’, ‘새해 복’, ‘빠지기는 빠지더라’ 등 장기하와 얼굴들의 10년 활동을 면면이 화려하게 채워온 히트곡들의 무대가 이어졌다. 멤버들은 모든 것을 쏟아내듯 혼신의 힘을 다해 무대를 꾸몄고, 관객들은 한 명도 빠짐없이 자리에서 일어나 춤을 추고 떼창을 하는 등 대형 페스티벌을 방불케 하는 열기가 공연장을 가득 채웠다.


준비된 무대를 마친 후 관객들의 앵콜 요청에 다시 무대에 오른 장기하와 얼굴들은 ‘그렇고 그런 사이’, ‘별일 없이 산다’를 부르며 팬들의 아쉬움을 달랬고, 2시간 30분이 훌쩍 넘는 긴 시간 내내 유쾌했던, 그리고 뭉클했던 공연을 마쳤다.


장기하는 “2019년 1월 1일부터 장기하와 얼굴들은 없다. 이번 공연이 졸업식 같이 느껴지는데, 저희와 여러분들은 10년 동안 좋은 친구였기에 분명히 다시 만날 것이다. 우리가 새로운 모습으로 다시 만났을 때 별일 없었다는 듯이 반갑게 인사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 정말 감사드린다”며 10년 활동을 마무리하는 마지막 인사를 건넸다.


장기하와 얼굴들은 지난 2008년 발표한 데뷔 싱글 ‘싸구려 커피’로 가요계에 혜성 같이 등장했다. 그들만의 독특한 음악적 색깔과 생활밀착형 가사로 리스너들의 지지를 받았고, 탄탄한 음악성과 개성 넘치는 퍼포먼스로 단숨에 대중과 평단의 호평을 고루 얻으며 뜨거운 인기를 얻었다.


이후 장기하와 얼굴들은 10년이란 긴 시간 동안 활동하며 특유의 유쾌한 음악들로 대중들에게 즐거움을 주었고, 수많은 히트곡들을 꾸준히 탄생시키며 국내 밴드음악사에 새로운 한 획을 그었다는 평을 받기도 했다.


또한, 한국대중음악상에서 ‘올해의 노래’, ‘올해의 음반’ 등의 상을 수 차례 수상했으며, 각종 대중음악 시상식에서도 수상자로 이름을 올리는 등 대중성과 음악성을 모두 사로잡은 국민 밴드로 자리매김하며 가요계를 빛냈다.





iMBC 김미정 | 사진제공 두루두루 아티스트 컴퍼니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