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USIC톡

우주소녀, 내년 1월 8일 컴백 확정…‘WJ STAY?’ 커밍순 이미지 깜짝 공개 '청량+화사'

MUSIC톡홈페이지 2018-12-24 11:55
우주소녀, 내년 1월 8일 컴백 확정…‘WJ STAY?’ 커밍순 이미지 깜짝 공개 '청량+화사'
걸그룹 우주소녀가 2019년 1월 8일 컴백을 확정짓고 새해 첫 컴백 스타트를 끊는다.


24일 스타쉽엔터테인먼트측은 공식 SNS 채널에 우주소녀의 컴백 커밍순 이미지를 기습 게재하며 이목을 집중시켰다.

공개된 커밍순 이미지에는 블루와 화이트 컬러가 어우러진 청량하고 화사한 배경이 눈에 띈다. 배경 속에는 하얀 블라우스와 푸른 블라우스를 입은 우주소녀 멤버의 두 손이 서로 맞잡고 있어 신보에 대한 궁금증을 더한다.

이미지와 함께 공개된 텍스트인 “WJ STAY?”와 “2019.01.08 TUESDAY COMING SOON”를 통해 앨범 명과 컴백에 대한 힌트를 드러내며 새로운 앨범에 대한 기대를 더욱 증폭시킨다.

이로써 우주소녀는 지난 9월 발매한 미니앨범 (우주 플리즈?)과 수록 타이틀곡 ‘부탁해’ 이후 약 4개월 만에 가요계 컴백에 나서게 됐다.

특히 ‘부탁해’ 활동을 통해 데뷔 이래 첫 음악방송 1위에 오르며 음악 팬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고, 해당 앨범은 미국 빌보드가 선정한 '2018 베스트 K팝 앨범 20’에 포함되는 등 음악적 성과를 인정 받았다. 대세 걸그룹으로 성장한 우주소녀가 새롭게 발표하는 신곡에 팬들의 기대감이 더욱 쏠린다.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측은 “우주소녀의 멤버 미기와 선의, 성소는 미리 예정된 중국 일정으로 인해 불가피하게 이번 앨범 활동에 참여하지 못하게 됐다”라며 “앨범 활동은 3인을 제외한 10인 체제로 이어갈 예정이며 팬분들의 양해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지난 2016년 ‘모모모’로 데뷔한 우주소녀는 ‘비밀이야’, ‘너에게 닿기를’, ‘꿈꾸는 마음으로’ 등 몽환적이면서도 신비로운 콘셉트와 마법학교 세계관을 바탕으로 독보적인 음악 색깔을 구축해왔다.

최근에는 ‘2018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에서 '뉴웨이브상'을 수상했고, 싱가포르 유명 방송국에서 선정한 ‘Starhub night of stars 2018’의 ‘2018 모스트 카리스마틱 퍼포먼스 상’에 선정되기도 했다. 더불어 멤버 모두 연기, 예능, OST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며 뜨거운 인기를 끌고 있다.

한편, 커밍순 이미지를 공개하며 눈길을 끈 우주소녀(설아, 엑시, 보나, 수빈, 다원, 루다, 은서, 다영, 여름, 연정)는 2019년 1월 8일 새 앨범을 발표하고 본격적인 컴백 활동에 나선다.

iMBC 이예은 | 사진제공 스타쉽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