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고객센터 등) 바로가기

‘신과의 약속’ 자꾸만 쓰러지는 왕석현 모습에 시청자들 가슴 ‘조마조마’

기사입력2018-12-21 14:23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링크 복사하기
‘신과의 약속’ 속 심상치 않은 왕석현의 모습이 긴장감을 높이고 있다.


매회 시청률 상승세를 보이며 동시간대 1위를 유지해 화제성을 입증하고 있는 MBC 주말특별기획드라마 ‘신과의 약속’(극본 홍영희, 연출 윤재문, 제작 예인 E&M) 제작진이 자전거를 타고 가다 쓰러진 왕석현의 모습을 공개해 눈길을 끌고 있다.

극 중 왕석현이 맡은 송현우는 이혼한 서지영(한채영 분)과 김재욱(배수빈 분)의 첫째 아들로 10여 년 전 ‘골수성 백혈병’에 걸려 생사의 기로에 섰었다.

다른 가족들의 골수 이식이 불가능한 상황에서 현우를 살릴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같은 부모 사이에서 낳은 아이의 제대혈을 이용하는 것이었고, 지영과 재욱은 결국 현우를 살리기 위해 둘째를 갖기로 결심했다. 지영의 현재 남편인 송민호(이천희 분)도 현우를 위해 그들의 선택을 따랐고, 불임판정을 받은 재욱의 아내 우나경(오윤아 분) 역시 자신이 데려가는 조건으로 아이를 낳는 것에 찬성했다.


현우는 인공수정을 통해 태어난 동생의 제대혈로 무사히 치료를 마쳤고, 10여년의 시간이 지나 완전히 회복한 것으로 보였다.

하지만, 최근 들어 갑자기 코피를 쏟는가 하면, 나해지(추예진 분)를 만나기 위해 달려가다 의식을 잃고 쓰러지는 증상을 보여 혹시 현우의 병이 재발한 것은 아닌지 우려를 자아냈다. 그런 가운데 자전거와 함께 넘어져 차가운 바닥을 뒹구는가 하면 힘겹게 몸을 일으키는 모습이 포착되며 안타까움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또한, 현우는 자신에게 일어나는 이상 증세에 대해 어느 누구에게도 알리지 않고 있어 주변사람들이 언제쯤 현우의 증세를 알게 될 것인지, 만약 병이 재발한 것이면 현우를 둘러싼 어른들 사이에 또 무슨 일들이 벌어질 것인지 시청자들의 가슴을 조마조마하게 만들고 있다.

한편, 지난 방송에서 지영은 재욱에게 자신과 헤어진 지 3개월 만에 나경과 재혼을 한 것이 자신을 무너지게 했다며 오랜 원망을 쏟아냈다. 하지만 허은숙(이휘향 분)으로부터 누명을 쓴 자신을 풀어 주기 위해 재욱이 나경과의 결혼을 선택한 것 같다는 말을 듣고는 오해를 씻어내고 재욱에게 전화해 미안하다고 사과했다. 재욱은 그런 지영에게 만나자고 했고 방송 말미 두 사람이 서로를 향해 가는 모습이 그려지며 두 사람의 선택과 이후 벌어질 사건들에 대한 궁금증을 증폭시켰다.


죽어가는 자식을 살리기 위해 세상의 윤리와 도덕을 뛰어넘는 선택을 한 두 쌍의 부부 이야기를 그린 휴먼 멜로드라마 ‘신과의 약속’ 17회는 오는 22일 토요일 저녁 9시 5분에 방송된다.

네티즌들은 각종 SNS와 포털 사이트를 통해 “앞으로도 시청률 쭉쭉 오르고 끝까지 사랑도 많이 받는 드라마가 되길 바라요!”, “왕석현 배우 응원합니다”, “드라마 볼수록 재밌네요” 등의 반응을 보였다.


iMBC 김혜영 | 사진 예인 E&M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