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고객센터 등) 바로가기

‘나쁜형사’ 신하균, 이설-박호산-김건우와 3색 케미... 케미 왕자 등극?

기사입력2018-12-16 10:06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링크 복사하기
신하균이 이설, 박호산, 김건우와 각각 다른 매력이 느껴지는 케미를 발산해 화제다.


2주 연속 동시간대 시청률 1위의 자리를 차지하며 적수 없는 월화드라마 최강자의 위엄을 드러내고 있는 MBC 월화드라마 ‘나쁜형사’(극본 허준우, 강이헌 Ⅰ연출 김대진, 이동현)에서 신하균이 케미 왕자의 면모를 제대로 드러내고 있어 관심을 집중시킨다.

‘나쁜형사’는 신하균을 중심으로 한 배우들의 불꽃 튀는 열연, 최강의 몰입도를 자랑하는 탄탄하고 촘촘한 스토리, 그리고 독보적인 비주얼과 미장센, 배경음악 등이 돋보이는 감각적인 연출까지 완벽한 3박자 조합으로 웰메이드의 요소까지 갖춘 스타일리시한 감성 액션 범죄 수사물이라는 평이 쏟아지고 있다. 이 가운데 극의 든든한 중심축 역할을 하고 있는 신하균이 이설, 박호산, 김건우와 완성해내는 서로 다른 느낌의 케미가 ‘나쁜형사’ 속 또 하나의 꿀잼 시청 포인트로 떠오르고 있다.

그중에서도 가장 화제가 되고 있는 것은 바로 신하균과 이설의 아슬아슬한 공조 케미다. ‘나쁜형사’에서 극 중 우태석(신하균)은 범죄자를 잡기 위해서라면 위법도 마다하지 않는 나쁜 형사다. 은선재는 사회부 기자이자 매혹적인 분위기를 지닌 천재 사이코패스. 두 사람은 범죄 사건 취재 현장에서 형사와 기자로 처음 만났고, 이후 우태석은 부모가 살해된 현장에서 최초 목격자로 신고를 한 은선재와 다시 재회하게 된다. 그리고, 그는 은선재가 사이코패스임을 단번에 알아본 동시에 그녀가 범행 도구를 숨겨뒀을 것이라 추측한 개의 유골함에서 과거 13년 전 살인사건의 유일한 목격자 배여울의 명찰을 발견하게 되면서 이들의 관계는 터닝포인트를 맞는다. 지난 방송에서는 은선재의 진짜 정체가 다름 아닌 배여울이었음이 드러나게 되면서 이들의 관계가 어떤 전개를 맞이하게 될지, 시청자들의 궁금증과 기대감은 최고조에 달하고 있는 상황. 특히, 두 사람이 함께 만날 때마다 느껴지는 미묘한 분위기는 단순한 남녀 관계에서 전달되는 케미를 뛰어넘는 복합적인 느낌을 전달하고 있어 더욱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때문에 서로의 진짜 모습을 알게 된 우태석과 은선재, 두 사람이 선보일 아슬아슬하면서도 위험한 공조 케미는 시청자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다.


이어 신하균과 박호산의 케미 역시 눈길을 끈다. 극 중에서 우태석과 전춘만(박호산)은 만나기만 하면 서로 으르렁거리는 적대적인 관계. 우태석은 전춘만은 정의의 편에 서지 않고 자신의 이득만을 추구한다고 여기고, 전춘만 역시 우태석을 항상 자신의 반대편에서 계획하는 일마다 훼방을 놓는 눈엣가시로 생각한다. 때문에 두 사람은 만나기만 하면 서로에게 날을 세우며 대립을 하게 되는 것. 특히 두 사람의 관계에서는 신하균, 박호산이 지닌 고유의 존재감과 강렬한 아우라가 발산되어 브라운관을 압도한다. ‘나쁜형사’에서 펼쳐질 두 배우의 연기 대결을 보는 것만으로도 시청자들의 시선을 강탈하기 충분한 것. 앞으로 우태석과 전춘만, 이 두 사람의 관계에 있어서 또 어떤 사건이 발생하게 될지, 그로 인해 이들이 어떤 대결을 펼치게 될지 벌써부터 그 귀추가 주목된다.

마지막으로 신하균과 김건우의 쫓고 쫓기는 케미 역시 시선을 집중시킨다. 극 중에서 신하균은 형사로, 김건우는 최악의 연쇄살인마로 등장하기 때문에 이들 사이는 결코 서로 공존할 수 없는 관계이다. 무엇보다 지난 방송에서 극 중 우태석은 장형민을 추격하던 도중 그가 높은 계단 난간에서 떨어질 위기에 처해있었지만 이를 구하지 않고 방관하면서 악을 처단하는 모습을 보여 시청자들에게 역대급의 카타르시스를 선사한 바 있다. 이로 인해 코마 상태에 빠졌던 장형민은 죽음의 문턱 앞에서 다시 깨어났고, 우태석을 향한 복수로 그의 아내 김해준을 잔인하게 살인하게 되면서 두 사람의 관계는 극과 극으로 치달은 상태. 더구나 수사에 있어서 남다른 촉을 지닌 우태석과 영민한 두뇌를 지닌 장형민이 앞으로 어떤 두뇌 싸움으로 극을 더욱 흥미진진하게 만들지 시청자들의 기대감이 증폭되고 있다.

스틸컷을 본 네티즌들은 “케미신이다”, “김건우랑 붙을 때 쫄깃함”, “빨리 월요일이 되었으면 좋겠다”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편, MBC 월화드라마 ‘나쁜형사’는 연쇄살인마보다 더 독한 형사와 연쇄살인마보다 더 위험한 사이코패스의 아슬아슬한 공조수사를 그린 범죄 드라마로 매주 월, 화 밤 10시에 방송된다.

iMBC 백아영 | 사진제공 MBC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