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고객센터 등) 바로가기

‘1박 2일’ 김준호-차태현-데프콘-김종민, 꿈 실현 도전...앨범 발매와 카페 운영, 가능할까?

기사입력2018-12-03 11:04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링크 복사하기
‘1박 2일’ 김준호-차태현-데프콘-김종민의 ‘불혹의 꿈’을 위한 용기 있는 도전이 안방극장을 훈훈한 웃음으로 채웠다. 멤버 중 불혹에 속하는 1975년생 김준호, 1976년생 차태현, 1977년생 데프콘, 1979년생 김종민이 가슴 속 간직해오던 꿈에 도전한 것.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전날(2일) 방송된 ‘1박 2일’은 전국 기준 13.1% 시청률을 기록하며 동 시간대 예능 프로그램 중 시청률 1위를 차지, 일요 예능 왕좌 자리를 굳건히 했다. 한편 동 시간대 MBC ‘미스터리음악쇼복면가왕’은 평균 7.5%(1부: 5.9%, 2부: 9.0%), MBC ‘궁금한남편들의일탈궁민남편’은 5.0%, SBS ‘런닝맨’은 평균 6.5%(1부: 5.4%, 2부: 7.6%), SBS ‘동거동락인생과외집사부일체’는 평균 10.4%(1부: 8.7%, 2부: 12.1%) 수치를 기록했다. (닐슨코리아 전국 기준)

지난 2일(일) 방송된 KBS 2TV ‘해피선데이-1박 2일 시즌3’(연출 유일용/이하 1박 2일)는 ‘꿈은 이뤄진다’는 주제 아래 김준호-차태현-데프콘-김종민이 나선 ‘불혹의 꿈’ 첫 번째 이야기가 그려졌다. 꿈을 잊고 살아가는 ‘불혹’이라는 늦은 나이에도 불구, 설레는 마음으로 간직해온 꿈을 실현시키기 위한 네 멤버의 고군분투가 시청자들의 마음을 저격했다.

이와 함께 공개된 차태현-김종민의 ‘불혹의 꿈’이 시선을 사로잡았다. 차태현은 절친 홍경민과 결성한 프로젝트 그룹 홍차의 새 앨범, 김종민은 17년 전 한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 밝힌 아기자기한 카페 운영인 것.

꿈 이루기에 나선 차태현-김종민과 함께 정준영-윤동구가 ‘꿈 도우미’로 분한 가운데 용감한 형제가 차태현의 ‘꿈 치트키’로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용감한 형제는 빅뱅-손담비-씨스타-AOA 등 국내 내로라하는 가수들의 앨범 제작을 진두 지휘했던 ‘프로듀서계 금손’.


특히 차태현은 영화-CF는 물론 자신의 첫 앨범까지 모두의 사랑을 한 몸에 받았지만 유독 ‘홍차’ 앨범은 대중에게 외면 받은 바. “도전 정신 끓어오르지 않아요?”라는 데프콘의 말처럼 못다 이룬 ‘불혹의 꿈’에 도전하는 차태현의 모습이 용감한 형제의 가슴에 불을 지핀 가운데 과연 차태현이 절친 홍경민과 함께 그의 마음을 사로잡고 곡을 받을 수 있을지 벌써부터 관심이 폭주한다.

또한 ‘커.알.못(커피를 알지 못하는 남자)’에서 ‘커피프린스’로 분한 김종민의 ‘17년 전 꿈’ 도전이 시선을 사로잡았다. 과거 자신의 모습을 보고 감회가 새로운 듯 말을 잇지 못하던 김종민은 17년이 지난 현재, 그 꿈을 이루게 됐지만 현실은 호락호락하지 않았다. 특히 첫 오픈과 함께 첫 날 매출액 50만원을 달성해야 하는 건 물론 이를 불이행할 시 ‘까나리 샤워’ 등 혹독한 공약이 그를 기다렸다.

그런 가운데 “카페 하면서 가장 많이 하는 일은 허드렛일”이라는 전문가의 말처럼 손님 접대부터 메뉴 선정까지 본인이 모두 관여해야 하는 등 자신의 생각과 달리 녹록하지 않은 도전을 예고, 과연 김종민이 17년 동안 꿈꿔온 꿈을 이룰 수 있을지 궁금증이 모아진다.

그런 가운데 ‘1박 2일’ 다음주 예고편은 차태현-김종민의 본격적인 꿈 도전과 함께 무대 위 무언가를 보며 눈물 흘리는 김준호의 모습이 담겨 시청자들의 시선을 강탈했다. 그가 눈물 흘린 사연이 무엇인지 궁금증을 높인 가운데 ‘불혹’에 벌어진 김준호-차태현-데프콘-김종민의 ‘불혹의 꿈’ 도전에 시청자들의 진심 어린 응원이 이어졌다.


‘1박 2일’ 방송이 끝난 후 각 커뮤니티 사이트와 SNS에서는 “멤버들의 못다 이룬 불혹의 꿈을 응원하고 지지해준다니 멋있다”, “홍차 새 앨범 꼭 받았으면 좋겠다”, “홍차 새 앨범 나오나요?”, “홍경민-차태현 내 어릴 적 우상들! 2집 노래 기대할게요”, “차태현-홍경민 가창력은 알아주지” 등 댓글을 남기며 뜨거운 반응을 보냈다.

한편 KBS2 ‘해피선데이-1박 2일 시즌3’은 매회 새롭고 설레는 여행 에피소드 속에서 꾸밈 없는 웃음을 선사하며 큰 호평을 받고 있다.




iMBC 이예은 | 사진제공 KBS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