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PD 수첩

'PD수첩-미친 아파트값의 비밀' 2부, 정부 부동산 정책의 허점 지적...최고 시청률 8.7% 기록

PD 수첩홈페이지 2018-10-31 10:03
'PD수첩-미친 아파트값의 비밀' 2부, 정부 부동산 정책의 허점 지적...최고 시청률 8.7% 기록
MBC 'PD수첩'의 지난 30일(화) 방송 '미친 아파트 값의 비밀' 2부가 정부 부동산 정책의 허점을 지적하며 최고 시청률 8.7%(닐슨 코리아 수도권 가구 기준, 이하 동일)를 기록했다.


평균 시청률 역시 야구 중계로 인해 평소보다 30여분 빨리 시작된 편성에도 불구, 5.5%를 기록해 시청자들의 높은 관심을 반영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지난 주(23일) 방송된 '미친 아파트 값의 비밀' 1부에 이어 부동산 가격 폭등의 원인과 문제점을 지적했다. 1부가 부동산 투기 세력들의 행태를 지적했다면 2부는 부동산 정책의 허점과 이를 바라보는 시장의 시선을 담았다.

현 정부는 '전-월세가 안정'을 위해 지난 정부가 임대사업자들에게 주었던 세제 혜택을 그대로 이어 받으며 부동산 시장을 흔들었고, 이후 이 정책의 부작용을 인지하고 다시금 대책을 내 놓았지만 이미 임대사업자 등록을 한 이들에게는 혜택을 유지시켜 주는 방안을 내 놓아 논란이 됐다.

종합부동산세 대책 또한 당초 재정개혁특별위원회가 내놓은 안과 기획재정부가 최종적으로 내놓은 안에는 차이가 있었고, 'PD수첩'은 이 점에 대해서도 의문을 제기했다.

뿐만 아니라 다주택자 국회의원들에 대한 취재, 그리고 실제로 다주택을 보유한 이들이 현 정부의 부동산 정책에 대해 갖고 있는 시각 등을 다양하게 취재하며 부동산 문제를 다뤄 시청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한편, 'PD수첩'은 매주 화요일 밤 11시 10분에 방송된다.

iMBC 이예은 | 사진제공 MBC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