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고객센터 등) 바로가기

장기하와 얼굴들, 윤종빈 감독과 초특급 M/V 콜라보레이션 ‘화제’

기사입력2018-10-24 14:35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링크 복사하기
발매 예정인 5집을 마지막으로 10년 밴드 활동 마무리를 예고한 장기하와 얼굴들이 앨범 정식 발매에 앞서 선공개곡으로 팬들을 찾는다.


소속사 두루두루 아티스트 컴퍼니는 23일 저녁, 공식 SNS를 통해 장기하와 얼굴들 정규 5집의 선공개곡 ‘초심’이 오는 25일 오후 6시에 발매된다는 소식을 전하며, 두 장의 신곡 티저 포스터를 공개했다.

공개된 티저 속에는 영화 ‘범죄와의 전쟁’ 포스터를 유머러스한 만화체로 패러디한 이미지가 담겨있다. 포스터에 그려져 있는 인물들 역시 장기하와 얼굴들의 멤버들과 묘하게 닮아 있어 웃음을 자아낸다.

실제로 신곡 ‘초심’의 뮤직비디오는 ‘범죄와의 전쟁’, ‘공작’ 등 굵직한 작품으로 사랑 받아온 윤종빈 감독이 직접 연출을 맡았다. 장기하와 얼굴들이 ‘범죄와의 전쟁’의 OST ‘풍문으로 들었소’를 불러 영화 못지않은 큰 흥행을 이끌어냈던 인연이 이번 뮤직비디오 작업으로까지 이어졌다.


함께 공개된 두 번째 티저 포스터에는 장기하와 배우 김성균, 이선빈의 그림이 담겨 있어 이들이 뮤직비디오 주연으로 활약할 것임을 예고하고 있다. 윤종빈 감독과 김성균, 이선빈 그리고 장기하와 얼굴들까지 면면이 화려한 이들이 만나 어떤 협업을 펼칠지 궁금증을 증폭시킨다.


더불어, 이번 티저는 온라인 상에서 엄청난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는 유명 유투브 크리에이터 총몇명이 작업한 것으로, 장기하와 얼굴들만의 유쾌한 감성이 담긴 개성 넘치는 포스터를 완성했다.

장기하와 얼굴들은 이번 5집이 마지막 앨범인 만큼, 한 곡 한 곡마다 멤버들의 진심과 정성을 담아 작업했으며, 팬들에게 최고의 앨범을 선물하기 위해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앞서 장기하와 얼굴들은 “곧 발매될 5집은 장기하와 얼굴들의 마지막 앨범이 될 예정으로, 2019년의 첫날을 기점으로 저희 여섯 명은 각자의 길을 가게 된다. 가장 멋진 모습일 때 가장 아름답게 밴드를 마무리하려 한다”며 밴드의 마지막이자 새로운 시작을 예고한 바 있다.


이에 장기하와 얼굴들은 5집 앨범 발매 직후부터 연말까지 각종 공연과 전시 등 활발한 활동을 준비 중으로, 마지막 모든 순간들을 팬들과 함께 장식하며 행복한 마무리를 선물할 계획이다.

한편, 장기하와 얼굴들 정규 5집의 선공개곡은 오는 25일 오후 6시 발매되며, 정규 5집 관련 자세한 정보는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네티즌들은 각종 SNS와 포털 사이트를 통해 “마지막 앨범이어서 아쉽다”, “윤종빈 감독과의 콜라보라니 대박이다”, “포스터 진짜 강렬하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iMBC 김혜영 | 사진 두루두루 아티스트 컴퍼니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