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고객센터 등) 바로가기

비투비 '그리워하다', '가을이면 듣고 싶어지는 노래' 투표 1위! 바로 지금 딱!

기사입력2018-10-12 09:45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링크 복사하기

선선해진 가을 날씨, 그리고 가을이면 더욱 생각나는 곡들이 있다. 아이돌 노래도 예외는 아닐 터. 참여형 모바일 아이돌앱 ‘아이돌챔프(IDOLCHAMP)’가 지난 2주간 ‘가을이면 듣고 싶어지는 아이돌 노래는?’ 이라는 주제로 투표를 실시했다.



1위는 비투비의 ‘그리워하다’로 38.25%를 차지했다. 작년 10월에 발매한 ‘그리워하다’는 멤버 임현식의 자작곡으로 1년 전 헤어진 연인을 그리워하는 진솔한 감정을 담았다. 음원차트 및 각종 음악방송에서도 1위를 차지하며 ‘가을’하면 떠오르는 대표곡으로 자리매김 했으며, 공개된 콘셉트 사진에서도 트렌치코트 등으로 ‘비글돌’ 매력 대신 ‘가을 남자’가 된 비투비의 매력을 뽐낸 바 있다. 특히, 최근 가온차트 데이터에 따르면 ‘그리워하다’는 발매한지 1년 만에 ‘1억 스트리밍’을 돌파하며 다시금 화제가 되었다.


2위는 방탄소년단의 ‘전하지 못한 진심’으로 1위와 단 1% 차이로 아쉽게 2위를 기록했다. ‘전하지 못한 진심’은 방탄소년단 LOVE YOURSELF 轉 `Tear` 앨범의 수록곡이자 진, 뷔, 지민, 정국 등 방탄소년단의 보컬라인의 매력이 짙게 드러난 곡으로 많은 팬들이 ‘가을에 듣기 좋은 곡’으로 꼽는다.


3위는 인피니트 멤버 남우현의 솔로곡 ‘너만 괜찮다면’으로 15.07%를 차지했다. ‘너만 괜찮다면’은 지난 9월에 발매된 곡으로 남녀간의 오랜 만남 뒤에 찾아오는 무료함, 이별의 이야기를 담았다. 솔로로서 한층 더 성장한 남우현의 깊어진 감성을 만날 수 있는 곡이다.


이어서 4위는 ‘규현-광화문에서(3.82%), 5위는 ‘아스트로-사랑이’ (1.79%), 6위는 ‘오마이걸-CLOSER’ (1.68%), 7위는 ‘비스트-12시30분(1.11%), 8위는 ’아이유-가을아침‘(0.52%), 9위는 ‘러블리즈-작별하나(0.25%), 10위는 ‘악동뮤지션-시간과 낙엽’(0.19%)가 차지했다.


한편, 투표를 진행한 아이돌챔프는 11월 6일 개최하는 MBCPLUS X genie music AWARDS 중 '아이돌챔프 글로벌 인기상' 부문 투표를 진행 중이다. 본 투표는 글로벌 팬들을 위한 투표로 사전투표 결과의 100%가 시상에 반영된다. 후보로는 방탄소년단, 태연, 워너원, 블랙핑크, 스트레이키즈, 아이콘 등이 참여 중이다.





iMBC 김미정 | 사진 iMBC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