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고객센터 등) 바로가기

육성재 솔로곡, 강동원 주연 영화 ‘늑대의 유혹’ OST 리메이크로 감성 발라더 변신 ‘기대감 UP’

기사입력2018-08-27 15:27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링크 복사하기
보이그룹 비투비(BTOB)의 멤버이자 연기자로도 활약을 펼치고 있는 육성재가 리메이크 음원으로 추억과 가을 감성을 모두 사로잡을 예정이다.


스페이스오디티 측은 육성재가 부른 ‘고백‘이 오는 9월 6일 오후 6시, 국내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고 전했다.

‘고백‘은 2000년대 초반을 뜨겁게 달구었던 인터넷 소설의 선두주자인 귀여니의 대표작이자, 배우 강동원의 만화를 찢고 나온듯한 비주얼로 화제를 모았던 영화 ‘늑대의 유혹‘의 OST이다. 가수 이수훈이 불렀으며, 당시 영화의 인기에 버금가는 큰 사랑을 받고, 싸이월드 배경음악으로도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이 곡을 약 14년 만에 육성재가 리메이크해 요즘의 감성을 덧입혀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음원을 통해 육성재는 그 시절을 지내온 청춘들의 뜨거운 추억을 끄집어내고, 가을의 문턱에서 아련한 감성을 전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특히, 육성재는 비투비의 보컬 라인인 만큼 탄탄하게 다져진 보컬과 배우로 활약하며 한층 더 짙어진 감성으로 절절한 발라드를 선보일 것을 예고해, ‘고백‘이 육성재의 목소리를 통해 어떻게 재탄생 할지 관심이 집중된다.

또한, 발매 소식과 함께 공개된 포스터에는 뮤직비디오 속 청춘 남녀들의 스토리를 암시하고 있다. 풋풋하면서도 묘한 분위기를 풍기고 있어, 이들이 뮤직비디오에서 그려낼 2018년 버전 ‘늑대의 유혹‘을 기대하게 한다.

음원과 함께 공개될 ‘고백’의 뮤직비디오는 엑소 ‘Love Me Right’, 첸X개코 ‘기다렸다 가‘, 프라이머리 ‘~42’, 이진아 ‘RUN’ 등을 작업한 새가지 비디오의 이인훈 감독이 연출을 맡아, 세련된 감성의 발라드 뮤직비디오를 선보일 계획이다.

육성재가 두 번째 주자로 참여한 ‘Your BGM’ 시리즈는 뮤직 크리에이티브 그룹 스페이스오디티의 밀레니얼 감성 리메이크 프로젝트로, 기억 속 저편에 머무르고 있는 그 시절BGM을 골라 다시 지금으로 꺼내오고 있다.


작년 9월에는 ‘Your BGM Vol.1’ 에릭남과 치즈의 ‘사랑인가요‘를 공개해 국내 주요 실시간 음원 차트 상위권을 차지하는 등 많은 사랑을 받았다. 그 감동을 육성재의 ‘고백’으로 이어가며 대중들의 감성을 다시 한 번 저격할 예정이다.

한편, 육성재가 참여한 ‘Your BGM Vol.2’의 ‘고백’ 음원 및 뮤직비디오는 9월 6일 오후 6시, 국내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iMBC 김재연 | 사진제공 스페이스오디티, 큐브엔터테인먼트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