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고객센터 등) 바로가기

‘손 the guest’ 정은채, 머리부터 발끝까지 파격 변신! 독보적 존재감 발산

기사입력2018-08-23 15:27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링크 복사하기
OCN 수목 오리지널 ‘손 the guest’ 정은채가 카리스마를 장착한 형사로 변신해 ‘인생캐’ 탄생을 예고했다.


오는 9월 12일 첫 방송되는 OCN 수목 오리지널 ‘손 the guest’(연출 김홍선, 극본 권소라 서재원, 제작 스튜디오드래곤) 측은 23일 열정 충만한 형사 강길영으로 완벽 빙의한 정은채의 스틸컷을 첫 공개해 기대감을 높였다.

‘손 the guest’는 OCN이 새롭게 신설한 수목 오리지널 블록의 포문을 여는 작품으로, 한국 사회 곳곳에서 기이한 힘에 의해 벌어지는 범죄에 맞서는 영매와 사제, 형사의 이야기를 그린다. 분노로 가득 찬 사람들의 일그러진 마음속 어둠에 깃든 악령을 쫓는 한국형 리얼 엑소시즘 드라마다.

‘라이프 온 마스’, ‘보이스’, ‘터널’, ‘나쁜 녀석들’까지 완성도를 담보하는 참신한 작품으로 장르물의 외연을 확장해 온 장르물의 명가 OCN이 ‘손 the guest’를 통해 한국형 리얼 엑소시즘 드라마라는 새로운 장르를 선보일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특히 한국드라마 역사상 최초로 시도하는 ‘엑소시즘’과 ‘샤머니즘’의 결합이 벌써부터 시청자들을 설레게 하는 것. 여기에 독보적인 연출력으로 드라마 장르물의 퀄리티를 한 단계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김홍선 감독이 연출을 맡아 작품을 향한 기대감을 더한다.


자신만의 유니크한 매력으로 스크린과 브라운관을 사로잡은 정은채는 지금까지 보여준 적 없는 얼굴로 연기 변신에 나선다. 공개된 사진 속 털털하고 수더분한 정은채의 비주얼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사건 현장을 훑는 날카로운 ‘매의 눈’과 작은 단서 하나라도 놓치지 않으려는 날선 모습에서 끈질긴 집념과 열정이 묻어나온다. 눈앞에 보이는 현장과 증거만을 믿는 강길영의 우직하고 진지한 에너지에 정은채의 독보적 색이 덧입혀지면서 결이 다른 카리스마로 화면을 장악한다.


정은채가 맡은 강길영은 베테랑 남자 형사들도 기겁할 정도로 사건 수사에 온몸 불사하는 열정 과다형, 집중력 과잉 형사다. 털털하다 못해 아재美 폭발하는 성격이 별종이다. 악령과 엑소시즘을 믿지 않지만 윤화평(김동욱 분)과 최윤(김재욱 분)을 통해 알 수 없는 존재의 공포를 느끼며 이들과 깊숙하게 얽히기 시작한다.

2013년 영화 ‘누구의 딸도 아닌 해원’으로 신인 연기상을 휩쓸었던 정은채는 자신만의 감성으로 확실한 연기 세계를 구축해왔다. 전작 ‘리턴’에서 예기치 못한 사건으로 삶의 변화를 맞는 인물의 굴곡을 입체적으로 그리며 호평받은 정은채의 연기 변신에 기대가 쏠린다. 무엇보다 ‘령’과 감응하는 영매 화평을 맡은 김동욱, 악령을 쫓는 구마사제 최윤을 연기하는 김재욱과 어떤 시너지를 발휘할 것인지 벌써부터 관심이 뜨겁다.

‘손 the guest’ 제작진은 “정은채의 재발견이라 할 수 있을 정도도 ‘길영’ 캐릭터를 통해 완벽하게 다른 매력을 볼 수 있다. 영매 화평과 구마사제 최윤 사이에서 균형을 잡아줄 형사 길영으로 독보적 존재감을 발산하는 정은채의 활약, 기대해도 좋다”라고 전했다.

한편, 네티즌들은 각종 SNS와 포털 사이트를 통해 “정은채의 연기 변신 기대하겠다”, “커피프린스에서 풋풋한 신인으로 등장했던 두 분이 이젠 주연으로 자리 잡았네요. 드라마 잘 되길 바랍니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손 the guest’는 오는 9월 12일(수) 밤 11시 첫 방송 된다.


iMBC 김혜영 | 사진 OCN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