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고객센터 등) 바로가기

스트레이 키즈, '가장 기대한 8월 컴백스타' 투표 1위 등극! 해외 반응↑

기사입력2018-08-20 15:11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링크 복사하기

JYP에서 야심차게 준비한 신인 보이그룹, 스트레이 키즈가 참여형 모바일 앱 아이돌챔프(IDOLCHAMP)에서 실시한 ‘가장 기대한 8월 컴백스타’ 팬 투표 1위를 달성했다.



떠오르는 2018년 신인 아이돌 스트레이 키즈는 전체 투표 중 총 44.6%를 차지하며 1위에 올랐다. 이번 타이틀곡 ‘My Pace’는 밝고 신나는 분위기이며, 모든 사람들은 자기만의 페이스가 있고, 그대로 가도 된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JYP 출신 아이돌답게 중독성 있는 후렴구절인 ‘NA NA NA’ 가사가 장난꾸러기 같으면서도 인상적이다. 스트레이키즈는 특히 해외에서 큰 반응이 오고 있는 바, 이번 투표에서도 해외 팬들의 활발한 참여가 돋보였다.


2위는 방탄소년단(BTS)가 35.2%를 차지했다. ‘Answer’ 앨범으로 컴백을 앞둔 방탄소년단은 최근 콘셉트 포토, 트랙리스트를 공개하며 또 한 번의 ‘역대급’ 컴백을 예고했다. 이번 트랙리스트에는 앞서 영상을 통해 공개된 ‘Epiphany’를 비롯해 ‘Trivia 起 : Just Dance’, ‘Trivia 承 : Love’, ‘Trivia 轉 : Seesaw’, ‘I'm Fine’, ‘IDOL’, ‘Answer : Love Myself’ 등 7개의 신곡이 포함된 총 25곡이 수록되어 있다. 오는 8월 25일과 26일 ‘Love Yourself’투어에서 신곡 무대를 최초로 선보이며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할 예정이다,


3위는 프로듀서101 시즌2에서 활약한 ‘임영민X김동현’이 듀엣으로 있는 MXM으로 7.3%를 차지했다. MXM는 8월 14일 첫 번째 정규앨범 ‘MORE THAN EVER’로 컴백했으며 신인임에도 불구하고 매번 좋은 음반성적으로 내고 있다. 이번 정규앨범은 ‘MIX-MATCH-MORE’ 시리즈의 마지막을 장식하는 앨범으로 임영민, 김동현 뿐 아니라 같은 소속사인 워너원 이대휘도 프로듀서로서 작사, 작곡에 참여해 화제가 되었다.


MXM에 이어 4위는 레드벨벳(5.9%), 5위는 아이콘(2.9%), 6위는 이달의 소녀(2.5%), 7위는 비투비 블루(0.6%), 8위는 다이아(0.2%) 등이 차지했다.


한편, 투표를 진행한 아이돌챔프는 국내 최초의 방송 참여형 아이돌 앱으로 365일 진행되는 이벤트와 각종 팬 투표를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다. 이번 ‘8월 컴백스타’ 투표는 아이돌챔프에서 공식적으로 매월 실시하는 ‘컴백 아이돌’ 투표의 일환으로, 팬들이 참여하는 수십 만 건의 투표를 통해 그 달의 컴백스타 인기를 미리 가늠해 볼 수 있다.




iMBC 김미정 | 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