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고객센터 등) 바로가기

‘이별이 떠났다’ 채시라-조보아-양희경, 눈물 유발하는 엄마들의 ‘위로 명대사’...'소장 각'

기사입력2018-07-31 12:08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링크 복사하기
“참 오랫동안, 가슴에 남을…”



MBC 주말특별기획 ‘이별이 떠났다’ 채시라-조보아-양희경이 엄마라면 한 번쯤 짙게 겪어냈을 심정을 솔직하게 풀어낸 ‘위로 명대사’로 ‘힐링 열풍’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종방까지 단 4일 남은 MBC 주말특별기획 ‘이별이 떠났다’(극본 소재원/연출 김민식/제작 슈퍼문픽처스, PF엔터테인먼트)는 지난 28일 방송된 36회 분이 동시간대 시청률 1위를 수성하며 씩씩하게 고난을 헤쳐 나가는 캐릭터들의 ‘힐링 행보’에 대한 기대감을 입증한 상황이다.

더욱이 가족의 배신을 떨쳐내고 ‘나’를 찾아 떠나는 서영희 역의 채시라, 임신중독증까지 견뎌가며 엄마가 되어가는 정효 역의 조보아, 삶의 풍파를 겪어낸 엄마로서 따뜻한 위로의 말을 건네는 김옥자 역의 양희경까지, 명배우들의 깊이 있는 열연으로 몰입을 더하고 있다.


무엇보다 ‘엄마의 탄생’ 속 참아내기만 했을 그 마음을 알아주고 위로하는 대사가 시선을 집중시키고 있는 것. 눈물을 유발하고 심장에 각인될 ‘엄마들의 힐링 어록’을 모아봤다.


● 서영희(채시라)의 명대사 : ‘나’를 찾아가는 엄마의 가슴 아픈 진심, 그리고 용기!

#날 키워준 부모님을 잃었고, 직장을 잃었으며, 유행을 잃었고 당신과 아이를 위해서 양보하며, 내 것을 잃어갔어!(25회, 바람 난 남편 한상진(이성재)에게 이혼을 선포하며)

#수십 년차 주부에게 취업은 가장 어려운 일이자 두려운 일이기도 하니까. 그런데 이겨낼 거야. 주저앉겠지만 그것마저도 즐거울 것 같아.(27회, 자존감을 찾고 일을 찾으며)


#마지막으로 불러 봐도 될까? 여,보…. 이제 유연 아빠로 살아. 아이는 죄가 없으니까. 그거 알아? 사랑이 아니라 이별을 떠나보내야 한다는 거. 이제 우리 그만하자. 이걸로 충분해. (33회, 이혼을 반대하던 남편 한상진을 마침내 설득한 후 작별인사를 나누며)


● 정효(조보아)의 명대사 : ‘엄마’가 되어가며 삶을 배워가는 ‘여자’의 당찬 행보!

#엄마가 되니까 이해할 수 있을 것 같아. 익숙해져버렸던 거야. 출근한 남편을 기다리고 학교 간 자식을 기다리는 일들. 소명이 기다리는 동안만이라도 곁에 있어줘. 두 사람이나 기다리는 거 너무 힘들다.(25회, 출산 전 입대를 결심한 한민수(이준영)를 설득하며)

#힘들고, 가끔은 아프기도 한데, 좋아. 날 의지하고 믿고 있다고 소명이가 말해주고 있는 것 같거든. 대화를 하는 것 같아. 엄마, 나 여기 있어요, 배고파요, 심심해요, 하고.(34회, 임신한 후 혼자 있어서 심심하지 않느냐는 친구의 이아인(오하늬)의 물음에)

#비싼 반지면 뭐해요. 끼고 다니지도 못하고 고이 모셔둘 텐데. 가격이나 모양보단 평생 이 절대 빼지 않을 거란 약속이 더 중요한 게 아닐까요? 가슴이 벅차요. 민수와 내가 영원히 빼지 않을 거라는 그 믿음에.(35회, 민수에게 작은 결혼반지를 받고 행복해하며)


● 김옥자(양희경)의 명대사 : 삶의 풍파를 겪어낸 엄마의 솔직한, 따뜻한 말들!

#니가 떳떳해지면 해라. 세상이 아무리 변했다지만 바람피우고 자식 나은 여자가 애들 가르치는 거 아니다.(33회, 일을 구하겠다는 딸 세영에게 피맺힌 조언을 하는)

#치매? 니는 그게 감기마냥 쉽다고 말하고 있는 거여? 나이를 먹었다고 혀서 뭐든 게 당연해지는 거는 아닌 거여! 받아들여지는 건 아니라고!(35회, 치매를 아무렇지도 않게 진단하는 의사에게 고함)

#꿈이라는 거 말이여, 아퍼서 시작되는 거더라고. 세영이가 여행에 한 맺혀서 승무원 되고, 애미가 억울하게 첩살이 하는 거 보면서 노조 뭐시긴가 하고, 애비 없이 살아와서 유연이 애비 만들어 주는 게 꿈이 되버렸잖여.(36회, 상처 받은 정효를 다독이며)

제작진 측은 “성장하는 어른들의 힘찬 행보는 마지막 회까지 계속 된다”라며 “감동의 반전과 짠한 울림이 담길 예정이다, 끝까지 많은 기대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MBC 주말특별기획 ‘이별이 떠났다’ 마지막 회는 8월 4일 토요일 밤 8시 45분부터 방송된다.[사진제공=슈퍼문픽처스, PF엔터테인먼트]


iMBC연예 이예은 | 사진제공 MBC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