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USIC톡

‘컴백 D-DAY’ 승리, “빅뱅 막내로서 대중에게 받은 사랑 되갚고 싶다”

MUSIC톡홈페이지 2018-07-20 11:59
‘컴백 D-DAY’ 승리, “빅뱅 막내로서 대중에게 받은 사랑 되갚고 싶다”
빅뱅 승리가 5년 만에 드디어 솔로로 컴백하며 새로운 음악 세계를 선보인다.


YG엔터테인먼트는 오늘(20일) 0시 컴백 D-DAY 포스터 공개에 이어 오전 9시 발매 카운터와 V LIVE 카운터를 동시 가동하고 승리의 화려한 귀환을 알렸다.

승리는 오늘 오후 6시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솔로 첫 정규 앨범 ‘THE GREAT SEUNGRI’를 공개한다. 타이틀곡 ‘셋 셀테니 (1, 2, 3!)’를 비롯해 서브 타이틀곡 ‘WHERE R U FROM’을 전면에 내세웠다. 승리는 두 곡 모두 뮤직비디오까지 제작해 다채로운 매력으로 팬들의 사랑에 보답하겠다는 각오다.

▲ 9곡 중 8곡 작사-작곡! 대표 프로듀서로 도약

이번 신보는 총 9트랙으로 댄스, R&B, EDM 등 다양한 장르를 망라하며 짜임새 있게 완성됐다. 승리는 9트랙 중 8트랙의 작사·작곡에 참여하며 솔로 아티스트로서 성장을 담아냈다.

승리는 “최대한 전문 프로듀서 팀의 도움을 받아 앨범 퀄리티를 높이려 노력했다”며 “결과적으로 훌륭한 곡들이 완성됐다”고 자신감을 나타냈다.


▲ 승리X테디 ‘YG 히트 메이커’ 조합

타이틀곡 ‘셋 셀테니 (1, 2, 3!)’는 YG 히트곡 메이커 테디가 작사, 작곡을 맡았다. 승리는 빅뱅으로서 테디와 여러 차례 작업했지만, 솔로 아티스트로서는 처음 호흡을 맞췄다.

승리는 테디와 작업에 대해 “첫 미팅 때부터 ‘승리니까 가능한 노래’를 만들어 내고 싶어하셨다. ‘셋 셀테니’라는 노래를 만들어 내는 걸 보고 ‘갓테디’라고 불리는 이유를 한번 더 체감했다”고 전했다.

▲ ‘YG 형제’ 송민호-비아이, 승리 위해 지원사격

위너의 송민호와 아이콘 비아이는 승리를 위해 피처링으로 힘을 보탰다. 송민호는 서브 타이틀곡 ‘WHERE R U FROM’에 참여했고 뮤직비디오까지 출연하며 승리의 새 음악에 특별한 색깔을 얹었다.

아이콘의 비아이 역시 수록곡 ‘몰라도 (MOLLADO)’의 피처링을 맡아 완성도를 높였다. YG 선후배의 이색 컬래버레이션이 어떤 시너지를 낼 지 기대를 모은다.


승리는 적극적으로 도와준 후배들에 대해 “워낙 실력 있는 친구들이라 굳이 설명을 할 필요가 없을 것 같다”며 “처음엔 재미로 같이 해보자고 하다가 시작한 게 현실이 됐다. 예정된 일은 아니었다”고 숨은 에피소드를 전했다.

오늘 오후 6시 ‘THE GREAT SEUNGRI’로 돌아오는 승리는 발매 1시간 전인 오후 5시 V앱 카운트다운라이브 ‘여보세요? 승리세요!’를 통해 가장 먼저 팬들을 만난다. 이후 각종 무대를 통해 본격적인 솔로 활동에 시동을 건다.

컴백을 앞둔 승리는 “10년 넘게 사랑 받은 빅뱅의 막내 멤버로서 대중에게 받은 사랑을 되갚고 싶다”며 “특히 멤버 형들의 입대로 공백 기간을 가지고 있는데 형들 몫까지 내가 보답하려 한다”고 당찬 소감을 밝혔다.

한편, 네티즌들은 각종 SNS와 포털 사이트를 통해 “울 리리 컴백 축하해”, “승리가 드디어 일 크게 저질렀네! 응원한다”, “승리 하고 싶은 거 다 해라~”, “대박날 거 같아ㅠㅠ 사랑해” 등의 반응을 쏟아냈다.


iMBC 김혜영 | 사진 YG엔터테인먼트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