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고객센터 등) 바로가기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 원작 웹툰 작가 기맹기, “찰떡 캐스팅, 기대 크다”

기사입력2018-07-17 09:41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링크 복사하기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의 원작 웹툰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작가 기맹기가 드라마를 향한 뜨거운 기대감을 전했다.



JTBC 새 금토드라마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극본 최수영, 연출 최성범)은 네이버에서 인기리에 완결된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드라마 제작이 확정된 순간부터 많은 팬의 기대를 받고 있다. 오는 27일 첫 방송을 앞두고 기맹기 작가는 “내 만화가 살아 움직이는 영상이 된다는 것이 감개무량하다”라며, “무엇보다 제작진이 원작에서 말하고자 하는 주제를 드라마에도 적극적으로 담아 주시겠다는 의지를 보여주셔서 감사했다. 설레는 마음으로 본 방송을 기다리고 있다”는 소감을 전했다.


이어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은 예민하다면 예민한 소재를 다루고 있고, 저도 드라마 제작진분들도 그 부분에 대한 기존 독자들의 우려를 충분히 공감하고 있다”라고 운을 떼며, “드라마 작가님이 회별 대본을 작업해서 보내주시면 제가 읽고 의견을 드리는 등 검수 작업을 병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대사나 사건들을 피드백하면서, 때로는 기작가 본인의 감성으로 좀 더 잘 살릴 수 있을 만한 장면들은 직접 쓰기도 했다는 후문. 드라마 제작진과 원작자의 원활한 소통을 통해 재탄생할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이 한층 더 기대되는 대목이다.


또한, 연재되던 시절부터 미래 역할에 자주 거론되었던 임수향의 캐스팅 소식이 너무나도 반가웠다고. “성형미인이라는 미래 캐릭터가 부담스러울 수 있는 역할임에도 캐스팅에 응해주셔서 감사하다”면서 임수향을 향한 고마운 마음을 내비쳤다. 특히 “강의실에 앉아있는 배우의 표정 연기가 너무나도 미래 같았다”면서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고, “그 장면이 너무 좋아서 지금 내 프로필 사진으로 사용하고 있다”고 전해 호기심을 자극했다.


‘츤데레 냉미남 도경석’으로 분하는 차은우에 대해서는 “제작진과의 첫 미팅 때부터 경석이 역할은 누가 봐도 미남 배우였으면 좋겠다고 간곡히 피력했는데 현실이 되어서 기쁘다”라면서 웃음을 터뜨렸다. “티저 영상을 봤는데, 차은우씨가 연기하는 경석이가 한층 더 매력 있는 캐릭터가 된 것 같다. 임수향씨와의 케미에도 기대가 크다”라고 덧붙이며 두 배우가 열연한 미래와 경석을 향한 애정을 보였다.


마지막으로 “웹툰과 드라마의 차이점이 있다면 미래와 경석이의 가족 설정이 풍부해졌고, 드라마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새로운 캐릭터와 조연들의 사이드 스토리가 풍부해졌다는 것”이라고 설명한 기작가는 “하지만 이야기를 관통하는 주제와 이를 담은 캐릭터들은 동일하다. 웹툰도, 드라마도 이들의 성장을 담고 있다. 따뜻한 시선으로 지켜봐 주셨으면 좋겠다”고 애정이 담긴 당부의 말도 잊지 않았다.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은 어릴 적부터 ‘못생김’으로 놀림을 받았고, 그래서 성형수술로 새 삶을 얻을 줄 알았던 여자 ‘미래’가 대학 입학 후 꿈꿔왔던 것과는 다른 캠퍼스 라이프를 겪게 되면서 진짜 아름다움을 찾아가는 예측불허 내적 성장 드라마. ‘스케치’ 후속으로 오는 7월 27일 밤 11시 JTBC에서 방송된다.





iMBC 인턴기자 김영서 | 사진제공=JTBC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