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이범의 시선집중

'이범의 시선집중' 이철희 “송영무, 사퇴할 때 아냐...문건 보고 했을 것”

이범의 시선집중홈페이지 2018-07-12 10:10
'이범의 시선집중' 이철희 “송영무, 사퇴할 때 아냐...문건 보고 했을 것”
오늘(12일) 방송된 MBC 라디오 '이범의 시선집중'(연출 양시영, 정영선, 유기림)에는 더불어민주당 이철희 의원이 전화 출연했다.


이 의원은 지난 3월 계엄령 문건을 보고받은 송영무 국방부장관에 대해 “송 장관은 보고를 한 것으로 안다. 청와대로 했을 것”이라고 말했다.

“문건 전체를 통째로 보고했느냐에 대해선 아는 바 없지만 어떤 형태로든 보고한 것으로 알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러면서 “국방부장관이 뭉개려고 그런 것이 아니라 본인도 판단할 시간이 필요했던 것이고 판단을 하고 보니 지방선거가 눈앞에 다가와서 잘못 꺼냈다간 정치공방의 소재가 될 우려가 있어서 끝날 때까지 기다렸다라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송 장관의 사퇴 여론이 높아지고 있다는 질문에 대해선 “사퇴할 때는 아니다”라고 선을 그었다.

“지금 국방개혁도 국방개혁 2.0도 거의 마무리 단계에 와 있고, 군내 여러 가지 개혁조치들을 책임있게 장관이 해 나가고 있기 때문에 지금 장관을 바꿀 때는 아니라고 분명하게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MBC 라디오 ‘이범의 시선집중’은 평일 아침 7시 30분부터 9시까지 MBC 표준FM(수도권 95.9MHz)에서 방송되고, ‘MBC mini’를 통해서도 들을 수 있다. 포털사이트, 플레이 스토어 혹은 앱 스토에서 ‘MBC mini’를 검색하면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을 수 있다.


iMBC 인턴기자 김영서 | 사진 MBC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