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예능

‘꽃보다 할배’ 꽃할배들의 뭉클했던 베를린 나들이 #이서진_멘붕 #백일섭_변화

예능홈페이지 2018-07-07 10:19
‘꽃보다 할배’ 꽃할배들의 뭉클했던 베를린 나들이 #이서진_멘붕 #백일섭_변화
생생한 독일의 역사와 문화가 시청자들과 꽃할배들의 마음을 울렸다.


지난 6일 방송된 tvN '꽃보다 할배 리턴즈' 2회에서는 꽃할배들이 생생한 독일 역사 현장을 둘러보며 많은 것들을 느끼는 모습을 그렸다. 이날 할배들은 홀로코스트 메모리얼, 체크 포인트 찰리, 월 메모리얼 파크 등으로 발길을 돌리며 생생한 역사의 현장을 둘러봤다. 특히 2차 세계대전 희생자들을 추모하는 홀로코스트 메모리얼에서 각자가 느끼는 복잡 미묘한 감정들을 드러내며 추모하는 마음을 깊이 새겼다.

이서진은 짐꾼 임무 수행 중 작은 실수들을 연발하며 인간미를 발산했다. 도착할 지하철역을 착각하고, 목적지를 지나치는 등 지난 숱한 여행 기간에도 막힘없이 해냈던 가이드 임무에 실수를 해버린 것. 이서진은 미안한 마음에 고개를 들지 못했지만 오히려 할배들은 '흔치 않은 경험'이라며 넉넉한 마음을 보여줬다.

또한 백일섭은 그동안 여행과 달라진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다. 불편한 무릎으로 인해 여행 내내 다른 할배들보다 뒤처지던 게 내심 마음에 걸렸던 것. 이에 백일섭은 새로운 마음으로 남들보다 조금 더 빨리 출발해 발걸음을 맞춰가는 여행 방식을 택했다. 편안하게 대우받으며 여행할 수도 있었지만, 오히려 능동적이고 적극적으로 여행에 임하는 모습으로 시청자들을 뭉클하게 만들었다.

이날 ‘꽃보다 할배 리턴즈’ 2회는 케이블, 위성, IPTV를 통합한 유료플랫폼 전국 가구 기준 평균 시청률 8.5%, 최고 12%를 기록, 지상파를 포함한 전 채널에서 동시간대 1위에 등극했다. tvN 타깃인 남녀 2049 시청률도 평균 4.3%, 최고 6.5%로, 지상파 포함 동시간대 1위에 오르며 베를린 여행을 함께한 시청자들의 관심을 드러냈다. (닐슨코리아 / 유료플랫폼 / 전국 가구 기준)

방송을 본 시청자들은 “천천히.. 또 빠르게... 어떻게 가든 힐링”, “주변을 보는 여유로운 여행도 참 좋다”, “할배들 항상 건강하세요”, “전쟁을 겪은 분들이셔서 더 뭉클하게 와닿았다”, “이서진 다음 시리즈엔 막내 할배로 합류하자 ㅋㅋㅋㅋㅋㅋㅋㅋㅋ인간미 느껴져서 귀여웠음ㅋㅋㅋ”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tvN '꽃보다 할배 리턴즈'는 매주 금요일 밤 9시 50분 방송된다.

iMBC 백아영 | 화면캡처 tvN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