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2018 지방선거

‘뉴스데스크’ 선거 방송 특집 ‘선택 2018’ 동시간대 시청률 1위!

<2018 지방선거홈페이지 2018-06-14 07:42
‘뉴스데스크’ 선거 방송 특집 ‘선택 2018’ 동시간대 시청률 1위!
MBC 선거 개표방송 '선택2018' 특집으로 진행된 '뉴스데스크'가 시청률 6.5%(닐슨 수도권 가구 기준, 이하 동일)를 기록하며 동시간대 1위를 차지했다.


이날 진행된 '뉴스데스크'는 선거 방송 특집 확대 편성으로 평소보다 이른 시간에 시작해 투표 오후 6시 발표된 지상파 3사 출구 조사에 따른 각 정당의 반응, 그리고 진행된 개표 상황을 바탕으로 판세 분석 등을 이어나갔다. 또한 격전지로 꼽혔던 지역들의 개표 상황을 보여주며 다채로운 선거 풍경을 담았다.

이어 유시민-전원책-배철수 트리오의 날카로운 판세 분석에 재미가 더해진 '배철수의 선거캠프'가 방송됐다. 선거 방송이 이어지는 동안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밀도 높은 토크에도 지치지 않은 입담을 과시한 세 사람은 개표가 진행되는 동안 향후 정세와 현 상황에 대한 깊이 있는 분석으로 시청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또한, 선거 개표 상황을 전달하는 깔끔한 컴퓨터 그래픽, 매끄러운 진행 등으로 선거 방송의 명가다운 모습을 선보였다는 평을 받았다.

한편, 네티즌들은 각종 SNS와 포털 사이트를 통해 “유시민 돗자리 펴야할 듯”, “유시민 분석이 정확해 보였다”, “출구조사 진짜 족집게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iMBC 김혜영 | 사진 MBC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