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고객센터 등) 바로가기

'복면가왕' 동방불패, 7연승 성공...6연승 가왕 소향 제치고 여성가왕 랭킹 단독 1위

기사입력2018-05-21 11:39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링크 복사하기
20일 방송된 MBC ‘복면가왕’에서는 여성 가왕 랭킹 1위를 향해 도약하는 ‘동방불패’와 이를 막기 위해 출격한 복면 가수 4인의 무대가 펼쳐졌다.



여섯 번째 방어전을 앞두고 ‘베트남소녀’, ‘피카소’ 등의 실력파 복면 가수들과 마주한 ‘동방불패’는 “7연승이 쉽지 않은 길이 될 것 같다.”라고 무거운 마음을 고백했다. 하지만 “지금은 나에게 정말 중요한 순간이라 양보할 수 없다.”라며 방어곡 임재범의 <사랑>으로 무대를 채웠다.

깊은 감성으로 스튜디오에 강한 울림을 전한 무대에 판정단들은 “노래 시작부터 끝까지 모두 킬링 파트다.”, “나라를 대표해서 노래를 부를 정도의 실력이다.”라며 극찬했다. 막강한 가왕후보로 떠올랐던 ‘피카소’를 꺾고 7연승에 성공한 ‘동방불패’는 소향을 넘어 ‘복면가왕’ 역대 가왕 랭킹 단독 2위이자 여성 가왕 단독 랭킹 1위에 등극했다. 그녀는 “1위를 향해 열심히 달리겠다!”라며 레전드 가왕 하현우의 9연승 기록을 향한 강한 의지를 보였다.

한편 매력적인 목소리와 독특한 발가락 개인기로 모두를 사로잡았던 ‘베트남소녀’는 윤종신의 메가 히트곡 <좋니>의 답가 <좋아>로 데뷔와 동시에 각종 음원 차트 1위를 휩쓴 가수 민서였다. 백지영의 <그 여자>, 여자친구의 <시간을 달려서>를 본인만의 매력으로 완벽하게 소화한 그녀의 무대에 판정단들은 “무조건 끌리는 목소리다.”, “앞으로 더 좋은 가수가 될 것 같다.”라며 감탄했다.


얼굴을 공개한 민서는 “사람들에게 <좋아>의 민서가 아닌 실제 내가 어떤 사람인지 보여주고 싶어 ‘복면가왕’에 도전했다.”라며 출연 이유를 밝혔다. 또한 “일찍 결혼하고 싶기 때문에 빨리 가수로 성공해서 돈을 벌고 싶다.”라는 엉뚱한 소망을 털어놓으며 귀여운 매력까지 뽐냈다.

탄탄한 가창력과 화려한 댄스 퍼포먼스 그리고 신개념 손동작 개인기로 여심을 사로잡았던 ‘캠핑보이’에게도 많은 관심이 모였다. “확실하게 타고난 뭔가가 있는 가수다.”, “춤을 추는데도 음정이 하나도 흐트러지지 않는다.”라는 칭찬을 받았던 그의 정체는 자체제작돌 세븐틴의 퍼포먼스팀 리더 호시였다. 유닛 ‘부석순’의 멤버 도겸, 승관에 이어 마지막으로 복면가왕에 출연한 그는 “춤추는 멤버들은 노래를 못한다는 편견을 깨고 싶어 도전하게 됐다.”라고 당찬 포부를 정했다. 이에 카이는 “단순히 가창력이 좋은 것보다 무대 앞의 대중을 압도하는 사람이 진짜 가수라고 생각한다. 훌륭한 아티스트가 될 것 같다.”라며 덕담을 건넸다.

호소력 높은 보이스로 귀를 사로잡았지만 3표차로 아쉽게 3라운드 진출에 실패한 ‘성년의 날’은 실력파 보컬 그룹 울랄라세션의 멤버 박승일이었다. 김진호의 <가족사진>을 부르며 묵직한 감성으로 무대를 채운 그에게 판정단은 “남자의 가슴속 깊은 곳에서 나오는 늑대의 울부짖음 같다.”, “노래를 듣는데 눈물이 날 정도였다.”라며 극찬했다. 정체를 공개한 그는 “임윤택을 보내면서 방황을 많이 했다.”, “가수의 길을 포기하려던 찰나에 이 노래를 듣고 마음을 다잡게 됐다.”라며 울먹였다. 가슴 아픈 그의 고백에 판정단은 뜨거운 박수로 그를 응원했다.

이 밖에도 폭발적인 가창력을 과시하며 단 15표차로 왕좌를 위협했던 ‘피카소’는 오디션 프로그램 <보이스 오브 코리아> 출신의 실력파 보컬 지세희였다. 그녀가 얼굴을 공개하자 무대 위에서의 노련한 모습에 BMK, 신효범, 박미경 등 연차 높은 가수일 거라 확신했던 판정단들 모두 말을 잇지 못했다.


특히 실력파 보컬들이 등장할 때마다 지세희를 언급했었지만, 막상 진짜 지세희는 알아채지 못한 김구라도 당황한 기색을 감추지 못했다. 그는 “Before 지세희만 알았지 다이어트 후의 예뻐진 After 지세희는 못 알아봤다.”라는 변명으로 무대를 웃음바다로 만들기도 했다.

7연승에 성공하며 역대 가왕 랭킹 단독 2위이자 여성 가왕 1위에 등극한 ‘동방불패’. 다음번 대결에서 그녀가 또다시 승리한다면 9연승 레전드 가왕 하현우의 뒤를 바짝 쫓게 된다. ‘복면가왕’ 랭킹에 변화의 바람을 일으키고 있는 ‘동방불패’의 질주는 어디까지 이어질지, 새 역사를 써 내려가는 가왕 ‘동방불패’와 그녀를 막기 위해 출격하는 새로운 복면 가수 8인의 무대는 이번 주 일요일(27일) 오후 4시 50분 ‘복면가왕’에서 확인할 수 있다.




iMBC 이예은 | 사진제공 MBC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