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고객센터 등) 바로가기

“역시 트둥이들” 트와이스, 日 오리콘 4일째 정상... 4연속 플래티넘 등극 눈앞!

기사입력2018-05-20 10:46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링크 복사하기
트와이스가 일본 오리콘 차트에서 4일째 1위를 지키고 있다.


트와이스가 16일 현지에서 발매한 세 번째 싱글 '웨이크 미 업(Wake Me Up)'은 공개 나흘째인 18일 자 기준 오리콘 데일리 싱글차트서 1만 7074 포인트로 정상을 고수했다.

지난해 6월 일본에서 정식 데뷔한 트와이스는 만 1년이 채 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데뷔 베스트앨범 '#TWICE', 첫 싱글 '원 모어 타임(One More Time)', 두 번째 싱글 '캔디 팝(Candy Pop)' 그리고 이번 '웨이크 미 업'까지 모든 앨범을 오리콘 차트 정상에 등극시키며 4연속 인기몰이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트와이스는 현지서 놀라운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번 새 싱글 '웨이크 미 업'은 발매 당일 12만 9275포인트로, 11만 7486포인트를 기록했던 전작 '캔디 팝'을 넘어 일본 진출 한국 걸그룹 중 발매 당일 싱글 최다 판매 기록을 경신했다. 선 주문량도 발매 사흘째 기준 48만 장을 기록하며 '캔디 팝'의 기록 35만 장을 넘어섰다.


'4연속 플래티넘 등극'이라는 신기록 수립도 눈앞에 두고 있다. 일본 레코드협회는 25만 장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한 앨범에 플래티넘 인증을 부여하는데, 트와이스는 지난해 6월 일본 데뷔 베스트앨범 '#TWICE', 10월 일본 첫 싱글 '원 모어 타임', 올해 2월 두 번째 싱글 '캔디 팝'으로 3연속 플래티넘 인증을 획득했다. 이 기세를 몰아 지난 2월 제32회 일본 골드디스크 대상에서는 신인 아티스트로는 최초로 5관왕을 석권했고 현지 데뷔 8개월여 만에 앨범 출고량 100만 장을 돌파했다.

아울러 트와이스는 오는 25일 일본 대표 음악 프로그램인 TV 아사히의 '뮤직스테이션(이하 엠스테)' 출연한다. 트와이스의 '엠스테' 출연은 연말 특집 프로그램을 포함해 이번이 네 번째로 아시아 대표 걸그룹과 일본 대표 음악 방송의 만남에 국내외 음악팬들의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트와이스는 일본 데뷔 베스트앨범 '#TWICE' 발매 사흘째인 지난해 6월 30일 '엠스테'에 첫 등장했다. 한국 여성 아티스트로서 2015년 12월 보아, K팝 걸그룹 중에서는 2012년 6월 소녀시대 이후 처음으로 해당 프로그램에 출연한 것으로 당시 트와이스를 향한 현지의 높은 기대감과 관심을 증명했다. 지난해 12월 22일에는 '엠스테'의 연말 특집 프로그램인 '엠스테 슈퍼 라이브 2017'에 출연했으며 이어 일본 싱글 2집 '캔디 팝' 공개를 앞둔 올해 2월 2일에도 '엠스테'에 등장해 현지서 주목을 받았다.

이에 네티즌들은 “트둥이들 대단해”, “자랑스럽다”, “콘서트도 너무 좋았어”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트와이스는 26일과 27일 일본 사이타마 수퍼 아레나, 6월 2일과 3일 오사카성 홀에서 4회 공연을 갖는다.

iMBC 백아영 | 사진제공: JYP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