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고객센터 등) 바로가기

[5주년 특집①] 제2의 전성기 맞은 '나 혼자 산다' 역대 최고 시청률 BEST5

기사입력2018-03-17 12:00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링크 복사하기

2013년 3월 22일 정규 첫 방송을 시작한 MBC '나 혼자 산다'가 어느덧 5주년을 맞이했다. 무지개회장 전현무를 필두로 박나래, 한혜진, 이시언, 기안84, 헨리가 무지개모임 회원으로 구성되면서 전성기를 새로 쓰고 있는 '나 혼자 산다'는 그 어느 때보다 찬란한 기념일을 앞두고 있다.

실제로 역대 최고 시청률도 지금의 조합과 함께 매일 새롭게 업데이트 중이다. 모든 프로그램의 평균 시청률이 줄어들고 있는 상황에서 5주년을 맞이한 예능이 과거보다 더 높은 시청률을 기록한다는 것은 참으로 이례적인 일. 그 어렵다는 걸 해낸 '나 혼자 산다' 팀은 자신들이 세운 기록을 연일 경신하며 금요일 밤 예능의 최고 강자로 우뚝 섰다.

이번 5주년 특집 기획에서는 '나 혼자 산다' 역대 최고 시청률의 순간들을 다시 만나본다. 의도치 않게 지금의 무지개모임 구성 이후 방송분들이 모두 5위권 내에 이름을 올리며 놀라움을 자아냈다. (닐슨 전국 시청률 기준)


5위 '새로운 출발' 편 - 12.3%
기안84의 이사와 성훈의 한강 신년회가 그려진 방송분이었다. 이날 방송에서는 분당을 떠나 서울에 새 보금자리를 마련한 기안84의 일상이 공개됐고, '나 혼자 산다'가 낳은 또 다른 스타 '충재씨'도 이사를 도우며 다시 한 번 출연했다. 전망 좋은 기안84의 새 집은 방송 직후 인기 검색어에 오르며 큰 관심을 받기도 했다. 1부보다 더 높은 시청률을 기록했던 2부에는 성훈과 체육관 멤버들의 최강 한파 속 신년회 모습이 전파를 탔다. '나 혼자 산다'를 통해 털털한 매력을 자랑한 성훈과 신스틸러 호랑이 관장님이 재등장해 상상초월 먹방과 체력단련을 보여주며 큰 웃음을 유발했다.



4위 '롤러코스터' 편 - 12.4%
이날 방송에서는 박나래의 패키지여행과 김연경의 상하이 라이프가 공개되며 눈길을 끌었다. 하이디 가발을 쓰고 강원도 패키지여행을 떠난 박나래의 모습은 요즘 흔한 여행프로그램들과는 확실히 다른 '나 혼자 산다'스러운 매력으로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동네 편한 친구의 여행기를 보는 듯한 일상적이고 친숙한 먹방과 관광이 호평을 받은 것. 2부 최고 시청률의 영광은 상하이 생활을 시작한 배구 여제 김연경 선수가 차지했다. 터키에서의 일상을 공유하며 큰 관심을 받은 바 있는 김연경은 새로운 사람들과 새로운 공간에서 적응하는 모습을 통해 또 한 차례 인간미를 발산했다.


공동 2위 '상남자' 편 - 13.6%
사랑니를 뽑는 상남자 헨리와 로봇 같은 일상의 상남자 이필모가 역대 최고 시청률 3위의 주인공이 됐다. 하나도 무섭지 않다고 자신을 세뇌시켜보지만 치과의 공포 앞에 울상이 된 헨리의 모습은 많은 이들의 공감대를 불러일으켰다. 특히 '나 혼자 산다' 최고 분위기 메이커 헨리의 최초 묵언 인터뷰도 큰 웃음을 자아냈다. 한편, 크리스마스 이브의 일상을 공개한 이필모의 무지개라이브 코너는 13%가 넘는 시청률을 기록했다. 구멍난 티셔츠를 입고 운동하거나 당구장에서 향초를 만드는 등 의외의 매력을 보여준 이필모는 '나 혼자 산다' CG팀과의 환상 콜라보를 통해 '이필봇'으로 재탄생했다.


공동 2위 '오늘 밤 주인공' 편 - 13.6%
'2017 MBC 방송연예대상'에서 8관왕을 차지하며 명실상부 주인공으로 떠오른 '나 혼자 산다' 무지개 회원들의 시상식 뒷 이야기가 역대 최고 시청률 2위를 차지했다. 특히 무지개 회장 전현무는 영예의 대상을 안았고, 기안84와 박나래는 베스트커플상에 결혼 공약까지 파격적인 로맨스의 주인공으로 급부상하며 이날의 비하인드에 많은 관심이 쏠렸던 상황. 이미 결과를 알고 보는 방송임에도 상을 받을까 긴장하고, 베스트 커플상을 두고 다투고, 특별무대를 준비하는 등 인간적인 무지개 회원들의 매력이 두드러진 회차였다.


1위 '카르페 디엠' 편 - 15.5%

이날 김연경의 상하이 라이프 3탄과 전현무의 팬미팅 프로젝트가 그려졌지만 무엇보다도 '무지개 긴급회동'이 독보적인 주인공이었다. 방송 직전 전현무와 한혜진이 열애 사실을 인정하면서 급하게 무지개 회원들이 한 자리에 모이게 된 것. 무지개모임 안에서 탄생한 첫 커플에 많은 이들의 축하의 인사가 쏟아지고 있는 가운데, 심쿵 멘트의 전현무와 수줍어하는 한혜진이 색다른 매력을 드러내기도 했다. 뿐만 아니라 시청자 못지 않은 생생한 리액션으로 오디오를 꽉 채우며 큰 웃음을 선사한 박나래, 기안84, 이시언도 가장 '나 혼자 산다'스러운 열애 발표 현장에 큰 축을 담당했다.


한편, 5주년을 맞은 MBC '나 혼자 산다'는 매주 금요일 밤 11시 10분 방송된다.




iMBC 김은별 | 영상 국재호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