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한국영화

'궁합' 꼼꼼한 사주 풀이와 궁합 풀이로 극에 완성도를 더하다!

한국영화홈페이지 2018-02-19 11:24
'궁합' 꼼꼼한 사주 풀이와 궁합 풀이로 극에 완성도를 더하다!

세상에 없던 역학 코미디이자 '관상' 제작진의 두 번째 역학 시리즈 <궁합>에는 충무로 베테랑 스탭들의 노력이 묻어나 있다. 특히 영화의 사주팔자&궁합 자문위원으로 참여한 박성준 역술가의 활약이 눈부시다. [제공/배급: CJ엔터테인먼트 |제작: ㈜주피터필름| 감독: 홍창표 | 출연: 심은경, 이승기 외]


영화 '궁합'은 조선 최고의 역술가 서도윤이 혼사를 앞둔 송화옹주와 부마 후보들 간의 궁합풀이로 조선의 팔자를 바꿀 최고의 합을 찾아가는 역학 코미디다.


영화 '궁합'에는 특별한 자문위원인 박성준 역술가가 참여했다. 박성준 역술가는 현 사단법인 한국 역술인 협회 정회원이자 MBC '무한도전', SBS '런닝맨' 등에 출연해 연예인들의 사주를 찰떡 같이 알아 맞추어 대중들에게도 친숙한 역술가다. 모두가 이해하기 쉬운 해설과 딱 들어맞는 앞날 예측까지 명품 역술가로 통한다. 그가 '궁합' 촬영을 앞두고 조선 최고의 역술가 서도윤 역할을 맡은 이승기에게 직접 사주팔자에 대한 지식을 전했다. 이승기는 최근 '궁합' 각종 행사 및 생중계 토크 등에서 방대한 지식을 드러내 “연기 말고 역술가로도 성공할 정도의 지식”이라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박성준 역술가는 영화의 사실성을 높이기 위한 사주 풀이에도 참여했다. 먼저 '궁합' 크랭크인 날짜를 9월 9일 오전 9시로 정해, 기운이 좋은 날과 시를 정했다. 여기에 영화에 출연하는 전 배우들의 사주를 캐릭터 성격과 들어맞게 정했다. 영화의 배경으로 설정된 시대를 기준으로 인물들의 나이와 생년월일시, 이에 따른 사주와 캐릭터들의 궁합을 맞춰가는 작업이었다. 박성준 역술가는 송화옹주를 필두로 부마 후보 캐릭터들의 궁합 결과 설정에 따른 사주를 만든 것은 물론, 영화상에서 드러나지는 않지만 캐릭터 설정을 위해 필요한 개시, 왕, 송화옹주를 따르는 궁녀 등 조연 캐릭터들의 오행도 면밀히 설정해 디테일을 더했다. 실제로 이러한 오행들은 '궁합' 캐릭터 포스터 등에 공개되면서 관객들의 관심을 샀다.


'궁합'은 대한민국 사람이라면 한번쯤은 보거나, 궁금해했을 자신의 사주팔자와 궁합에 좀 더 쉽게 다가갈 수 있는 영화로 주목 받고 있다. 설 연휴에 이어 시작될 삼일절 연휴인 2월 28일, 전 세대가 즐길 수 있는 유쾌한 웃음을 담은 '궁합'이 개봉한다.



iMBC 이미화 | 사진 iMBC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