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예능

'윤식당2' 나영석PD "유난히 추웠던 날씨, 박서준의 캐스팅이 시청률 상승의 주 요인"

예능홈페이지 2018-02-13 14:14
'윤식당2' 나영석PD "유난히 추웠던 날씨, 박서준의 캐스팅이 시청률 상승의 주 요인"
13일 오후 상암동 스탠포드호텔에서는 tvN 예능 프로그램 '윤식당'의 제작진 공동인터뷰가 있었다. 이날 행사에는 나영석, 이진주 PD와 김대주 작가가 참석해 기자들의 질문에 답변하였다.


나영석 PD는 높은 시청률을 방송마다 경신하는 소감에 대해 "솔직히 말하면 좀 부담스럽다. 이렇게 잘 나오면 떨어질 것 밖에 없어서 부담스럽다. 12~13% 정도가 적당할거라고 생각한다. 일단은 기뻐하고 즐기려고 한다."라고 밝혔다.

시즌2가 1에 비해 더 높은 시청률과 뜨거운 반응을 얻게 된 이유를 무엇이라 분석하냐는 질문에 나영석 PD는 "유난히 추웠던 올 겨울의 날씨가 도움이 된 것 같다"라고 말문을 열며 "이미 시청자분들이 시즌 1을 통해 '윤식당'에 대한 학습이 되어 있어서 그 기대감이 반영 되었고, 박서준 같이 새로운 얼굴이 합류한 것도 시청률에 좋은 영향을 끼쳤다고 생각된다."라고 부연 설명을 하였다.

박서준의 캐스팅에 관련해서는 "신구 선생님의 해외 스케줄 때문에 급하게 박서준을 모셨다. 박서준은 없었으면 큰일날뻔한 멤버다. 일을 금방 배우고 잘 해서 식당에서 정말 도움이 되었다. 또 박서준의 열정이 방송을 통해 시청자분들에게 긍정적인 기운으로 다가갔을 것 같다."라고 답변하며 박서준에 대한 칭찬을 하였다.

스페인의 가라치코 마을을 배경으로 윤여정, 이서진, 정유미, 박서준이 한식으로 스페인 뿐 아니라 세계인의 입맛과 눈길을 사로잡고 있는 '윤식당2'는 16%의 시청률로 매주 최고 시청률을 경신하고 있으며 매주 금요일 밤 9시 50분에 방송한다.


iMBC 김경희 | 사진제공 tvN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