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고객센터 등) 바로가기

'세모방' 박명수-주상욱 VS 신입생 표창원, 하차 감별 대결 ‘꿀잼’

기사입력2018-01-21 09:02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링크 복사하기
'세모방: 세상의 모든 방송' 박명수-주상욱-산다라박-헨리-차오루가 깜짝 게스트 표창원과 울산 버스에 탑승해 승객들과 일상을 공유하며 길이 남을 특별한 추억을 만들었다. 특히 원조 하차 감별사 박명수와 주상욱은 버스 레이스 신입생 표창원과 하차 감별 대결을 벌여 시청자들에게 흥미진진한 볼거리를 선사했다.


지난 20일 방송된 MBC '세모방: 세상의 모든 방송'(김명진 최민근 공동연출 / 이하 '세모방')은 울산 버스와 ‘어디까지 가세요?’ 공동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21일 시청률조사회사 닐슨 코리아에 따르면 전날 방송된 '세모방' 24회는 동시간대 시청률 2위를 차지했다.

울산 버스와 함께한 ‘어디까지 가세요?’에서는 다양한 직업과 사연을 가진 승객들이 등장해 멤버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활기찬 에너지로 승객들과 인사를 나누며 레이스를 시작한 박명수는 체대입시생을 만나 학원까지 동행했는데, 금세 그의 주변에는 많은 학생들이 몰려와 스타의 인기를 증명하기도.

박명수가 체대입시생들의 운동을 따라 하며 몸을 풀고 난 뒤 만난 승객은 댄스 스포츠 강사였다. 그는 어머님들의 뜨거운 환영을 받으며 지르박 배우기에 나섰고, 가장 기본 스텝부터 고급 기술인 턴까지 자유자재로 소화하며 어느새 에이스가 돼 눈길을 끌었다.


원조 하차 감별사가 활약하는 동안 멤버들의 견제를 한 몸에 받았던 버스레이스 신입생 표창원은 ‘어디까지 가세요?’ 사상 전무후무한 기록을 세워 시청자들을 놀라게 했다. 그가 단 2명의 승객을 배웅하고 회차점에 도착한 것. 그는 조금의 주저함도 없이 승객을 슬쩍 보고 바로 목적지를 물어봤는데, 처음 물어본 승객은 50개의 정류장을 두 번째 승객은 회차점까지 가는 그야말로 대박 승객이었다.

장거리를 이동하는 만큼 표창원은 배웅을 하게 된 승객과 오래도록 깊은 이야기를 나눴다. 그는 불경기로 힘들어하는 자영업자의 고민을 들었고, 오래 다닌 회사를 정년퇴직하고 노후를 걱정하는 승객의 이야기를 들으며 한층 더 시민들과 가까워졌다. 그는 승객의 배웅길에 보디가드가 되어주더니, “저한테도 좋은 추억입니다~”라며 승객에게 감사의 말을 전해 안방을 훈훈함으로 진동하게 했다.

전직 프로파일러 출신답게 초반부터 백발백중의 하차 감별을 보여준 표창원으로 인해 멤버들은 더욱 레이스에 박차를 가했다. 그중에서도 유독 주상욱이 날카로운 직감을 선보였다. 그는 한눈에 두 남학생을 보고 체대입시생임을 알아차렸고, 휴학 중인 여대생이 아르바이트를 하러 가는 길이라는 것까지 정확하게 맞춰 놀라움을 자아냈다. 신이 내린 직감을 보인 주상욱은 빵집을 방문, 손님들과 사진을 찍어주는 팬 서비스를 하며 매출을 올리는 일석이조의 활약까지 펼치는 모습으로 버스 레이스 베테랑의 여유를 과시했다.

이 밖에도 헨리는 강원도 할머니를 만나 사투리의 습격에 힘들어했지만, 서로 다른 이야기를 하면서도 묘하게 대화가 통하는 모습으로 폭소를 유발했다. 이후 헨리는 할머니와 함께 아름다운 해변을 산책하며 따뜻한 추억을 만들어 시청자들에게 포근한 기운을 전달했다. 그리고 산다라박은 버스 승객의 아르바이트 현장에 동행해 깜짝 주차요원으로 활약했고, 차오루는 미용실 막내 스태프를 만나 미용실 아르바이트에 투입되기도 했다.


이처럼 '세모방'과 울산 버스가 함께한 ‘어디까지 가세요?’ 울산 편에서는 버스에서 우연히 만난 승객들의 일상을 함께하며 다양한 경험을 해보고, 그 과정에서 승객들과 평생 잊을 수 없는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가는 멤버들의 모습이 펼쳐져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한편, '세모방'은 국내를 비롯한 세계 곳곳의 방송 프로그램에 MC 군단을 투입, 실제 프로그램의 기획부터 촬영 전반에 걸쳐 리얼하게 참여하며 방송을 완성하는 야외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으로 매주 토요일 밤 11시 20분 방송된다.

iMBC 백아영 | 화면캡처 MBC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