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고객센터 등) 바로가기

<리턴> ‘꼴통형사’ 이진욱, 일식집 주방 보조 변장 #참치해체쇼 #맨손액션

기사입력2018-01-14 09:54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링크 복사하기
“2018년 1월, ‘꼴통형사’의 진면목이 펼쳐진다!”


<리턴> 이진욱이 일식집 주방 보조로 변장한 채 화끈한 ‘참치 해체쇼’ 현장을 선보인다.

이진욱은 오는 1월 17일 첫 방송될 SBS 새 수목드라마 <리턴(return)>(극본 최경미/연출 주동민/제작 스토리웍스)에서 타고난 깡과 범죄에 집착하는 근성을 지닌 강력계 ‘꼴통 형사’ 독고영 역을 맡아, 先 주먹 後 사고 캐릭터의 면모를 능청스러우면서도 인간적인 모습으로 담아낼 예정이다. 고졸 흙수저 출신 스타변호사 최자혜 역의 고현정과 호흡을 맞춰 ‘상류층 희대의 살인 사건’의 진실을 파헤쳐 나간다.

이와 관련 잠입 수사에 나선 이진욱이 능숙한 일식집 주방 보조의 면모를 보이는데 이어, 강력한 ‘맨손 액션’을 펼치는 장면이 포착됐다. 이진욱이 커다란 크기의 참치를 앞에 둔 채 호흡을 맞추고 있는 김동영과 진지한 모습으로 숨을 고르는가 하면, 참치를 해체하기 전 준비 동작에 나서고 있는 것. 이어 무전기를 통해 어딘가로 작전 지시를 내리던 이진욱이 이마에 피를 흘린 채 거대한 체구의 상대남과 액션을 벌이는 모습이 공개돼 시선을 모으고 있다. 이진욱이 어떤 사건을 해결하기 위해 일식집까지 숨어들게 됐을지, 그리고 사생결단 액션의 결과는 어떻게 전개될지 관심을 끌고 있다.


이진욱이 화끈한 ‘참치 해체쇼’를 펼치는 장면은 지난해 12월 15일 SBS 일산 탄현제작센에서 촬영이 진행됐다. 제작진은 이날 촬영을 위해 길이만 1m에 육박하는 참치를 공수해오는가 하면, 실제 참치 장인을 섭외하는 등 완성도 높은 장면을 연출하기 위해 심혈을 기울였던 터. 무엇보다 밤늦은 시간 생소한 참치 해체쇼를 선보이게 된 이진욱은 흥미롭다는 반응을 보이며 참치 해체쇼 과정을 지켜보는가 하면, 섭외된 장인에게 진지하게 설명을 듣고 직접 자신이 연기할 부분을 시연해보는 등 노력을 기울였다.

뿐만 아니라 이날 격렬한 액션 연기까지 펼쳐야 했던 이진욱은 촬영 전 세트장 한쪽에서 액션 연기를 위한 몸풀기에 돌입하는 등 열의를 불태웠다. 더욱이 이날 일식집으로 설정된 세트장이 협소했던 만큼 상대 배우들과 연기 동선을 맞추는 게 중요했던 상황. 이진욱은 주동민 감독, 배우들과 꼼꼼한 리허설을 진행, 일사천리 촬영을 이끌어냈다.

제작진 측은 “이진욱은 꼴통형사라는 캐릭터 특성상 액션을 비롯해 몸을 사리지 않는 연기를 선보일 예정”이라며 “영하의 날씨 속에서도 하나부터 열까지 디테일한 면을 신경 쓰는 것은 물론 재치 있는 응용력까지 십분 발휘하며 연기를 펼치고 있다. 이진욱의 새로운 변신을 지켜봐 달라”고 덧붙였다.

한편 SBS 새 수목드라마 <리턴>은 도로 위 의문의 시신, 살인 용의자로 떠오른 4명의 상류층, TV 리턴 쇼 진행자 최자혜 변호사가 촉법소년 출신 독고영 형사와 함께 살인 사건의 진실을 파헤쳐 나가는 범죄 스릴러다. <부탁해요 캡틴>, <떴다 패밀리>를 연출한 주동민 감독과 KBS 드라마시티 <아귀>를 시작으로, 2015년 SBS 극본 공모에서 단막 2부작 <글마 갸 삼촌>으로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집필 능력을 인정받은 최경미 작가가 의기투합,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판사판> 후속으로 오는 1월 17일 첫 방송된다.




iMBC 백아영 | 사진제공=스토리웍스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