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이슈

JTBC, 유재석 이효리 김남주 손예진 내세운 상반기 막강 라인업 공개!

이슈홈페이지 2018-01-11 11:53
JTBC, 유재석 이효리 김남주 손예진 내세운 상반기 막강 라인업 공개!
JTBC가 2018년 상반기 막강 프로그램 라인업을 공개했다.
지난해 <효리네 민박> <비긴 어게인> <힘쎈 여자 도봉순> <품위있는 그녀> 등 화제의 프로그램들을 양산하며 가장 주목받는 방송사로 자리잡은 JTBC가 유재석 이효리 김남주 손예진 등 대한민국 최고의 스타들과 함께할 프로그램 라인업을 공개하며 상승세를 이어갈 전망이다.


- 유재석, <투유 프로젝트-슈가맨2> MC로 출연! 유희열 박나래 조이와 호흡

대한민국 최고의 방송인으로 손꼽히고 있는 유재석은 <투유 프로젝트-슈가맨2>(연출: 김노은)로 가장 먼저 시청자들에게 다가온다. 2016년 7월 종영 이후 약 1년 6개월만에 <슈가맨>으로 돌아올 유재석은 유희열, 개그우먼 박나래, 레드벨벳 조이와 함께 MC로 나서며 재치 있는 입담을 선보일 예정이다. <슈가맨>은 한 시대를 풍미하다 사라진 추억의 가수 ‘슈가맨’을 소환해 과거의 히트곡과 근황 등을 들어보고 해당 곡을 새로운 버전으로 만들어내 공감을 확대하는 프로그램으로 지난 시즌 예능 화제성 1위, 음원 차트 역주행을 이끌었다. 1월 14일(일) 밤 10시 30분 첫방송.



- 이효리, <효리네 민박2> 겨울의 제주와 효리네 민박집 풍경 담는다

이효리는 ‘2017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서 올해의 욜로 예능으로 선정된 <효리네 민박> (연출: 정효민 마건영) 시즌2로 시청자와 만난다. <효리네 민박>은 가수 이효리, 이상순 부부가 실제 거주 중인 제주 집을 민박집으로 운영하며, 다양한 나이와 직업의 사람들과 함께 생활하는 리얼리티 프로그램. 시즌1에서는 이효리, 이상순 부부와 가수 아이유가 출연, 시청자에게 ‘힐링’ 코드로 시청률 10%대를 넘어서는 등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효리네 민박2>에서는 소녀시대의 멤버 윤아가 출연해, 겨울의 제주, 겨울의 효리네 민박집 풍경을 담는다.


- ‘시청률의 여왕’ 김남주, JTBC 금토드라마 <미스티>로 6년 만에 안방극장 복귀!

‘시청률의 여왕’ 김남주는 JTBC 금토드라마 <미스티>(극본 제인, 연출 모완일, 제작 글앤그림)로 안방극장에 6년 만에 복귀한다. <미스티>는 살인사건의 용의자로 지목된 대한민국 최고의 앵커 고혜란(김남주)과 그녀의 변호인이 된 남편 강태욱(지진희), 그들이 믿었던 사랑의 민낯을 보여주는 격정 멜로드라마. 김남주는 “대본을 보고 이전엔 느낄 수 없었던 흥분이 온몸에 전율처럼 다가왔다. 이런 작품이라면 내 40대의 마지막 열정을 모두 쏟아내도 충분할 것 같았다”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미스티>는 <언터처블> 후속으로 2월 2일(금) 밤 11시에 첫 방송된다.


- 손예진과 안판석 감독의 만남!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 3월 방송 예정

배우 손예진은 안판석 감독이 연출하는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극본 김은, 연출 안판석, 제작 드라마하우스, 콘텐츠케이/ 이하 ‘예쁜 누나’)로 5년 만에 안방극장에 복귀한다. <예쁜 누나>는 ‘그냥 아는 사이’로 지내던 두 남녀가 사랑에 빠지면서 그려가게 될 ‘진짜 연애’에 대한 이야기. <아내의 자격> <밀회> 등으로 호평받은 안판석 감독의 작품으로 손예진은 커피 전문 기업의 매장총괄팀 소속 슈퍼바이저 ‘윤진아’역을 맡았다. 그녀는 “감독님 특유의 섬세한 정서와 현실적이면서 공감가는 대본이 만나 어떤 작품이 탄생될지 기대된다”며 깊은 신뢰를 드러냈다. <예쁜 누나>는 <미스티> 후속으로 3월 말에 방송될 예정이다.

월화드라마 <그냥 사랑하는 사이> 후속으로는 <으라차차 와이키키>(연출 이창민)가 방송된다. <와이키키>는 영화감독을 꿈꾸는 불운의 아이콘 동구(김정현 분), 똘기 충만 생계형 배우 준기(이이경 분), 반백수 프리랜서 작가 두식(손승원 분) 등 세 청춘이 망할 위기에 처한 게스트하우스 와이키키에서 펼치는 포복절도 청춘 드라마. 이이경, 손승원부터 정인선, 고원희, 이주우까지 신선하고 ‘핫’한 대세 배우들로 캐스팅을 확정해 방송 전부터 뜨거운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그냥 사랑하는 사이> 후속으로 오는 2월 5일(월) 밤 11시에 첫방송된다.

또한, JTBC는 지난해 큰 인기를 얻었던 <비긴어게인>의 두 번째 시즌도 상반기에 방송할 예정이다. 음악과 여행을 결합하며 화제를 모았던 <비긴어게인>은 시즌2에서 박정현, 김윤아, 이선규, 악동뮤지션 이수현, 로이킴, 헨리, 하림, 윤건 등 화려한 라인업을 구축해 기대를 모으고 있다. 1월 19일(금) 밤 9시에는 국내 최초 사법 리얼리티 <착하게 살자>를 방송한다. <착하게 살자>는 YG엔터테인먼트에서 제작하는 예능 프로그램으로 죄를 짓고 처벌을 받는 실제 과정을 공개한다. 단순 교도소 체험이 아닌 구속부터 재판, 수감까지 사법 시스템이 작동하는 일련의 과정을 리얼하게 보여준다. 배우 김보성, 박건형, 방송인 김종민, 작곡가 돈스파이크, 방송인 유병재, 아이돌 그룹 위너의 김진우와 JBJ의 권현빈이 출연한다.

iMBC 김재연 | 사진제공 JTBC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