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고객센터 등) 바로가기

‘17살 추억 속으로’ <문집>, 신은수-정제원, 풋풋한 첫사랑의 설렘 선사

기사입력2018-01-06 10:43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링크 복사하기
단막극 ‘드라마 스테이지’의 작품 ‘문집(극본 신하은, 연출 이윤정)’이 오늘(6일, 토) 밤 방송된다.


단막극 ‘드라마 스테이지’의 여섯 번째 주자로 나서는 <문집>은 어른이 되어버린 소녀가 학창시절 문집을 우연히 받으며 펼쳐지는 열일곱의 기억을 풀어낸 작품이다. 특히 tvN <아르곤>, <치즈인더트랩> 등의 작품을 통해 섬세하고 감각적인 연출력을 선보인 이윤정 감독이 메가폰을 잡아 방송 전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문집>은 서울에서 시골 마을 외갓집에 내려온 도도한 소녀 신소이(신은수 분)와 탄산수처럼 청량한 시골 소년 송진현(정제원 분)을 중심으로 펼쳐지는 아련한 첫사랑 이야기를 담는다. 어른이 되어 뛰어난 스펙도, 인기도 없는 영어학원 강사로 활동하는 소이는 반복되는 일상에 지쳐 무의미한 하루를 보낸다. 그러던 중 생각지 못한 16년 전 학급 문집을 발견, 한 장 한 장 넘기며 가슴 먹먹한 옛사랑의 추억에 젖어든다.

부모의 재혼으로 뜻하지 않게 시골에 살게 된 고등학생 소이는 원망과 분노로 마음의 문을 닫아버린다. 전학 간 학교에서도 독설을 쏟아내며 친구들과 거리를 두지만, 비슷한 아픔을 겪은 같은 반 진현의 위로에 조금씩 화를 누그러뜨려 간다. 두 사람은 문집을 함께 만들면서 더욱 가까워지고, 소이에게 있어 진현은 외딴섬 같은 시골 생활의 유일한 희망이 된다. 그렇게 행복한 시간을 보낸 것도 잠시, 소이는 진현에 대한 청천벽력 같은 소식을 전해 듣게 된다.


이날 방송에서는 서로의 상처를 보듬으며 사랑을 키워가는 소이와 진현의 풋풋한 설렘이 토요일 밤 시청자들의 감성을 촉촉하게 적실 전망. 신예 배우 신은수와 정제원의 신선한 케미스트리는 물론, 이윤정 감독 특유의 빼어난 영상미가 더해져 폭풍 호응을 이끌어 낼 것으로 기대된다.

쓸쓸한 청춘에게 문집 속 첫사랑이 보내는 따뜻한 위로를 담은 <문집>은 오늘(6일) 밤 12시에 tvN에서 방송될 예정이다.

한편, tvN ‘드라마 스테이지’는 신인 작가들의 ‘데뷔 무대’라는 의미를 담은 tvN 단막극의 이름이다. CJ E&M의 신인 스토리텔러 지원사업인 오펜(O’PEN)의 ‘드라마 스토리텔러 단막극 공모전’에서 선정된 10개 작품들로 구성됐다. ‘드라마 스테이지’는 ‘지금 이 시대’를 살아가고 있는 ‘우리’들의 모습에 초점을 맞추고, 현실에 닿아 있는 크고 작은 고민들과 이 시대의 감수성을 보여주고 있다. 매주 토요일 밤 12시, tvN에서 방송된다.


iMBC 백아영 | 사진제공 = tvN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